◇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광복 70돌을 맞아 서울을 중심으로 엮은 한국사 영문 홍보 책자 8천부를 제작했다. 25쪽 분량의 이 소책자는 세계인이 잘 알지 못하는 서울의 역사 유적지를 영어로 소개한다. 한글 설명도 곁들였다.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함종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18~24일 ‘MDGs(새천년 개발 목표), Post 2015 그 중심의 세계 청소년’을 주제로 전 세계 28개 나라 청소년 90명이 참가하는 ‘제26회 국제청소년포럼’을 연다.
◇ 평화재단 평화교육원은 24일부터 5주에 걸쳐 `자본주의는 지속가능한가? 불평등한 한국사회, 새로운 길을 찾다.’를 주제로 김낙년(동국대)·전성인(홍익대)·최배근(건국대) 교수, 제윤경(에듀머니 대표), 박창기(한국 뉴욕주립대 연구교수), 조민(평화교육원 원장)이 강연하는 사회통합아카데미를 연다. 평화재단 누리집(peacefoundation.or.kr)에서 참가 신청을 받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는 18일 오전 10시 정남진생약초체험학습장 1층 슬로푸드식당에서 가을 절기 음식 조리 실습을 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누리집(goo,gl/forms/ue9q4xdCCA)에서 신청 가능하다. (031)576-1665.
◇ 거창전국대학연극제 집행위원회는 10월19~24일 거창연극학교 토성극장 등지에서 대학극단 11개 단체가 참가하는 국내 유일한 경연 형식의 대학극 축제인 ‘제10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를 연다.
◇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은 15~16일 서울대, 경희대, 중앙대 등에서 수도권 지역 중·고생 100여 명을 초청해 ‘여름방학 일일 대학교 탐방’ 행사를 열었다. 참가 학생들은 이들 대학의 경영학과, 금융공학과 등을 탐방하고 진로 상담을 받았다.
◇ 신한은행은 15일 광복 70돌을 기념해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광장에서 유치원생·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궁화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 정책연구원 풀울림은 18일 오후 2~5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변화하는 글로벌정치와 한반도‘를 주제로 창립 세미나를 연다.
◇ 한성대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13일 국내 융합인력의 수준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한국임업진흥원과 13일 목재, WPC 및 제지부문의 시험, 평가, 인증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