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중재위원회는 2일 심의위원장에 한위수 위원을, 부위원장에 유원옥 위원을 선출했고, 7일 오전 11시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임시총회를 열어 부위원장, 감사, 결원 운영위원, 시정권고소위 위원을 선출한다.
◇ 대한민국헌정회는 4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을 초청하여 ‘선진 대한민국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연다.
◇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상임위원 협의회는 3∼4일 부산 노보텔에서 ‘2015년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상임위원 협의회 워크숍 및 정기 총회’를 연다.
◇ 상명대 문화예술대학은 5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예술의전당 신세계 스퀘어 야외무대에서 무료로 ‘상명대 개교 50주년, 시민을 위한 연주회’를 연다. (02)2287-5481.
◇ 숭실평화통일연구원은 18일 오후 12~2시 숭실대 베어드홀 103호에서 `일본의 외교안보전략과 한반도 정책’을 주제로 포럼을 연다.
◇ 통계청은 초등학생들이 통계 관련 기초 상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통계 입문서 ‘어린이를 위한 통계란 무엇인가’(김영사)를 냈다.
◇ 국방부는 여군 창설 65돌을 맞아 4일 서울 국방컨벤션에서 ‘국방여성정책발전 세미나’를 열고, 군에 양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킬 방안을 논의한다.
◇ 국방대 안보문제연구소는 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한국과 미국, 일본, 중국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동북아 신질서와 한국의 전략적 선택’ 국제안보학술회의를 연다.
◇ 헌법재판소는 창립 27돌을 맞아 4일 오후 2시 헌재에서 서울맹학교 시각장애인 학생과 성균관대 학생을 대상으로 ‘휴먼 라이브러리’ 행사를 한다. 휴먼 라이브러리는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듯 다른 사람을 ‘대출’해 경험과 삶을 듣는 자리를 뜻한다. 이정미·김창종·안창호·강일원·서기석·조용호 헌법재판관이 ‘사람책’으로 나선다.
◇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오름스톡은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 캠페인 ‘백혈병소아암 어린이의 생명을 지켜주세요’를 진행한다. 11월 6일까지 오름스톡 누리집(eorum.net)에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응원 댓글을 달면 1개당 1,000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