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명대는 사격부 전정희 감독을 2015학년도 2학기부터 스포츠산업학과 특임교수로 임명했다.
◇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양질의 해외 일자리 정보를 청년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9월 2주차 ‘해외 우수 일자리 베스트 20’을 10일 발표했다. 지원요건, 근무조건 등 자세한 정보는 해외취업정보망 월드잡플러스(worldjo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환경부는 15~17일 금강·영산강·낙동강 유역환경청에서 권역별 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기오염물질 비산배출 관리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연다.
◇ 서울시교육청은 새달 1일까지 매주 목요일 경희대후마니타스칼리지에서 초·중·고교 학생의 아버지를 대상으로 ‘아빠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 국립한글박물관은 6∼7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자연 속 한글탐험’이 국제박물관협회(ICOM) 산하 국제교육문화위원회(CECA)가 주관하는 제4회 우수운영사례에 뽑혔다고 10일 밝혔다.
◇ 국립무형유산원은 KBS 전주방송총국과 ‘국립무형유산원 2015 토요공연’을 방송으로 제작해 11월 13일부터 6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방영한다.
◇ 나주시는 전국 10개 혁신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청렴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반부패 자율협력 실천연대를 구성, 청렴의지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해 14~17일 ‘제1회 빛가람 청렴 문화제’를 연다.
◇ 수림문화재단은 제2회 수림사진문화상 작가상 분야 수상자로 사진작가 박홍순·이재갑·이정록·장숙·전정은을, 공로상 수상자로 이순심 갤러리 나우 대표를 선정했다. 시상식과 전시 개막식은 16일 오후 6시 서울 종로 팔판동에 있는 한벽원갤러리(구 월전미술관)에서 열린다. 작가상 수상자 5명의 대표작은 24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 아름다운재단은 공익 활동·아동 청소년·사회적 약자 영역 하반기 지원사업 대상 개인·단체를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으로 선정되면 영역·사업종류에 따라 최대 4천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에서는 이주아동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이 신설됐다. 누리집 (beautifulfund.org) 참조.
◇ 국립오페라단과 아시아나항공은 9일 문화예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행복세상은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로에 선 한국의 식량과 에너지 정책’를 주제로 제3회 국가위기관리정책토론회를 열었다.
◇ 경희대는 10일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지원 사업’ 발대식을 시행했다.
◇ 희망브리지와 우리훔우리요가는 10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015 우리 글로벌 말라’ 참가비 전액을 네팔 지진피해자돕기 성금으로 전달하는 기부 약속식을 진행했다.
◇ 외환선물(KEB하나은행의 자회사)은 11일 사명을 하나선물로 변경한다.
◇ 도산아카데미는 16일 오전 7시 밀레니엄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통일,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나’를 주제로 제316회 도산 리더십 포럼을 연다. (02)741-7591.
◇ 아주캐피탈은 새달 3∼4일 가평 호명산캠프에서 열리는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18일까지 모집한다. 아주캐피탈 블로그(blog.ajucapital.co.kr/1601)에 ‘행복한 우리가족’을 주제로 글을 올리면 된다. 참가비는 가족당 2만원이다.
◇ 러시앤캐시 배정장학회는 ‘OK저축은행 세리키즈 골프 장학생’을 21일까지 모집한다. 한국 중고 골프연맹에 등록된 여고생 선수로 대한골프협회에서 발행한 핸디캡 증명서 기준으로 ‘핸디 5’를 넘지 않으면 지원할 수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