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향대 SCH특수아동교육연구소는 24일 오전 9시부터 교내 인문대강당에서 ‘한국 특수교육 서비스의 내실화와 확대를 위한 현안의 고찰과 과제’를 주제로 한국특수교육학회 2015 추계학술대회를 연다.
◇ 안양대는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제20회 국제 디자인 트렌드 대전’에서 입상했다. 금상은 이문주·최은진, 은상은 서민·정유진 동상은 기은선·이지현과 김인영·전수연, 특별상은 이신애·임혜은씨가 받았다.
◇ 가천대박물관은 22일 이구열 한국근대미술연구소장에게 미술 관련 도록과 도서 4300여 점을 기증받았다. 이당 김은호 선생의 명작으로 꼽히는 ‘백모란도’도 포함됐다.
◇ 행정자치부는 22일 제4회 대한민국지식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대통령상은 지식대상 행정부문과 공공·민간부문에 환경부와 삼성전자가 각각 받았다. 국무총리상은 해군정비창·대구 중구·겅강보험심사평가원이 수상했다.
◇ 한림대는 29일 오후 4시 교내 일송기념도서관에서 <뿌리 이야기>로 올해 이상문학상 대상을 받은 김숨 작가를 초대해 ‘제20회 저자와의 대화’를 연다. 소설집 <간과 쓸개>에 대한 강연과 질의응답을 한다. (033)248-2818.
◇ 지구촌사랑나눔은 23일 네팔 지진 피해 구호 현장에서 만난 난치병 어린이 환자 마야(9)를 국내로 초청해 새달 초 무료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 문화재청·농림축산식품부는 28일부터 새달 1일까지 창경궁 대온실 일대에서 ‘우리꽃 전시회’를 연다.
◇ 유니클로는 22일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시작하고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발열내의 히트텍 1만장을 후원했다. 기부된 히트텍은 폐지를 줍는 고령의 자원 관리사와 환경미화원 5천명에게 전달된다.
◇ 환경부는 23일 천안시 신세계백화점 문화홀에서 ‘제3회 환경보건 콘서트’를 열고, 알레르기 질환과 소아발달장애 등을 겪는 어린이 환자와 부모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KIWA(네덜란드 시험인증기관)과 21일 ‘가스자동차 및 충전소 부품, 방폭제품, 가스용품 분야에 대한 해외인증 사업확대’를 위한 협정을 맺었다.
◇ 한국교육개발원(KEDI)은 23일 오후 2시 신관 제1회의실에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 실태와 정책 방안’이라는 주제로 ‘제84차 KEDI 교육정책포럼’을 연다.
◇ 숙명여대는 22일 청년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한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을 했다.
◇ 한양대병원은 29일 낮 12시 본관 3층 강당에서 ‘뇌졸중의 날’ 기념 건강강좌를 연다.
◇ 한국국제정치학회는 23일 오후 1시 연세대 문과대학 100주년 기념홀에서 ‘글로벌 거버넌스와 동아시아’라는 제목으로 학술회의를 연다.
◇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23일 오후 2시30분부터 대전컨벤션센터 1층 중회의실에서 ‘2015 STEPI 국제 미래예측 심포지엄’을 연다.
◇ 서울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청·도봉구청은 23∼24일 ‘민·관·학이 함께하는 제1회 도봉 혁신교육 박람회’를 연다.
◇ 신한은행은 21일 서울 명륜동 성균관 문묘에서 임원과 본부장들이 창호지를 교체하고 목조 건축물에 기름칠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 삼성생명·세로토닌문화는 21일 ‘제4회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 페스티벌’을 열었고, 대상은 강원중씨가 받았다.
◇ 기술보증기금은 22∼23일 경주 블루원 리조트에서 창업기업의 안착과 사업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제24차 새싹기업 CEO 성공창업강좌’를 연다. 수료자는 무료로 기술경영컨설팅을 받는다.
◇ 농협중앙회·한국인삼생산자협의회는 22∼25일 서울 양재동 농협하나로클럽에서 ‘2015 대한민국 인삼 한마당 축제’를 연다.
◇ 서울서대문경찰서는 24일 오후 4시 서대문구 아현성결교회에서 ‘제2회 청소년 문화한마당’을 연다.
◇ 연세대는 27일 교내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아시아 시대의 인문학’을 주제로 ‘연세글로벌서밋 2015’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