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대 신문방송학과는 창립 20돌을 맞아 30일 오후 3시 교내 학명세미나실에서 ‘디지털 시대의 저널리즘: 진단과 전망’을 주제로 심포지움과 기념식을 연다.
◇ 부산한반도통일정책포럼은 30일 오후 2시 해운대문화회관에서 ‘한반도통일, 부산경제, 단디 가고 있나?’ 세미나를 연다.
◇ 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는 새달 2일 오후 7시 서울 정동 프란시스코회관에서 역사비평가 이주한씨가 펴낸 <위험한 역사시간> 출판 기념 토크콘서트를 연다. 박근혜 정부 교과서 국정화의 배경과 문제점을 함께 짚어볼 콘서트에는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 팟캐스트 이이제이 진행자 이동형씨, 정운현 전 <오마이뉴스> 편집국장이 출연한다. (02)924-0660.
◇ 서강대 한국어교육원(원장 제병영)은 30일 개원 25돌 기념으로 ‘교재 <서강한국어> 동영상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6편의 우수작 시상식을 연다. 외국인 수강생 800여 명이 세계 각국의 음식을 직접 요리해 제공하고 전통의상 입어 보기, 전통놀이 체험하기 등 잔치를 함께 한다.
◇ 국민대(총장 유지수)는 개교 70돌을 맞아 2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해공 신익희 선생의 정치적 유산’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 동서식품은 28일 ‘제8회 동서커피클래식’ 무료 음악회를 열었다.
◇ 한국여기자협회(회장 강경희)는 30일 오후 2시30분 제주 서귀포 KAL호텔에서 ‘여성인재아카데미-여기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주제로 ‘2015 리더십세미나’를 연다.
◇ 디멘터는 29일 제주대에 2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발전기금 2천만원을 기증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