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정웅(재일동포 사업가)씨는 최근 고향인 전남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에 네번째로 소장 미술품을 기증했다. 이로써 기증품은 모두 3690점이 됐다. 오는 2016년 3월 6일까지 미술관에서는 ‘제 10회 하정웅컬렉션전-바다를 넘어‘와 대관전 ‘채색화의 향연’이 열린다.
⊙ 김도종 원광대 총장은 2일 한국사립대총장협의회 감사로 선임됐다.
⊙ 서경덕 한국홍보전문가(성신여대 교수)는 1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한국 학생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호주국제학교에서 ‘찾아가는 독도학교’를 열었다.
⊙ 이시종 충북지사는 2일 사랑의 쌀 기부 릴레이 ‘러브 라이스 챌린지’ 3번째 주자로 나섰다. 쌀 200㎏을 사랑의 쌀 나눔운동본부에 기증했고, 다음 주자로 남경필 경기지사를 지명했다.
⊙ 김진성 전 고려대 교수는 2일 KU-MAGIC 연구원장이자 석좌교수로 선임됐다.
⊙ 이돈구(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 석좌교수) 전 산림청장은 30일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에서 ‘조지 워싱턴 카버’상을 받았다.
⊙ 이신두 서울대 공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는 액정의 새로운 전기광학 효과를 발견하고 이를 이용해 다양한 광학소자 개발을 선도한 공을 인정받 2일 미국 광학회의 석학회원에 선정됐다.
⊙ MC몽(본명 신동현)은 2일 프로젝트 음반 ‘W. D. W’(Who is With Daishi Dance)에 참여해 받은 보컬 개런티를 국제구호개발기구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