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산김창숙연구회는 13일 오전 10시30분 서울 성균관대 국제관에서 ‘제18회 심산상’ 시상식을 열어 김중배 전 한겨레신문사 사장에게 시상한다.
◇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7일 끝난 ‘제31차 아시아·태평양측정표준협력기구(APMP) 총회’에서 강대임 질량힘센터 연구위원이 ‘APMP 어워드’를, 김숙현 무기분석표준센터 박사가 APMP ‘젊은 과학자상’을 받았다.
◇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는 11일부터 새달 27일까지 문화역 서울284에서 ‘도시와 문자’를 주제로 ‘제4회 국제 타이포그래피비엔날레’를 연다. 모두 22개 나라 91명(팀)의 작가가 참여한다. 누리집(typojanchi.org) 참조.
◇ 고려대경영대교우회는 10일 제35회 ‘올해의 교우상 수상자’로 오너 부문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전문경영인 부문 강호갑 신영 대표이사, 공직 부문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을 선정했다. 특 별공로상에는 장치평 아스트로너지 솔라코리아 대표이사가 뽑혔다.
◇ KCA엔터테인먼트는 11일 가수 고 신해철의 1주기 유작 앨범 <웰컴 투 더 리얼 월드>을 CD로 5500장 한정발매한다.
◇ 한국천주교주교회의는 ‘봉헌생활의 해’를 맞아 교황청 수도회성 장관인 주앙 브라스 지 아비스 추기경이 17~20일 한국을 방문한다. 20일에는 서울 명동성당에서 ‘축성생활의 해 감사 미사’를 봉헌한다.
◇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전남 ‘영광 여성의전화’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11일 개소식을 한다.
◇ 롯데백화점은 10일 봉사활동으로 모은 쌀 3만6천㎏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 푸르덴셜생명은 10일 라이프플래너들과 회사가 매칭펀드방식으로 모금한 ‘푸르케어즈 해외봉사단’ 활동기금 2647만원을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에 전달했다.
◇ 메가쇼(전시전문 소기업)는 10일 올해 2월과 8월 ‘세텍 메가쇼’를 공동 개최한 서울산업진흥원(SBA)에 전시 수익금 일부를 기부했다.
◇ NH농협생명은 10일 서울 용산구의 영화관에서 독거노인 302명을 초청해 영화를 보고 식사를 하는 ‘함께 나누는 영화 나들이’ 이벤트를 했다.
◇ 이화여대는 YG엔터테인먼트와 11일 오전 교내 학생식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어 인근 서대문구의 소외계층 500가구에 김치를 지원한다.
◇ 롯데제과는 1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캄보디아 한글학교·구세군 자선냄비 나눔 행사·사랑나눔 이웃돕기 방송에 빼빼로와 과자를 후원한다.
◇ 롯데마트는 이달말까지 사내 126개 행복드림 봉사단이 각 지역에서 김장봉사활동을 한다. 각 점포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에 신청하면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은 11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2015년 제2차 KOPEC 아·태 전략포럼’을 연다.
◇ 문화재청은 신세계면세점과 10일 전통문화 계승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KDB생명은 9일 안양수 시장과 임직원 50여명이 어린이재단 영등포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장을 담가 저소득층 750가구에 전달했다.
◇ 충북대는 환경공학과 4학년 권진홍씨가 논문 ‘광촉매를 이용한 흡연부스 개발’로 4~6일 열린 한국공업화학회 2015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