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훈클럽·한국언론진흥재단은 지난 10월 5일부터 라오스·미얀마·베트남·이집트·인도네시아·캄보디아·타이·필리핀 기자 8명을 대상으로 ‘외국 언론인 연수’를 진행해 12일 수료식을 열었다.
◇ 케이티(KT)는 ‘기가 스토리’ 캠페인으로 12일 한국피아르(PR)협회가 선정하는 ‘2015년 한국피아르대상’에 뽑혔다. 기가 스토리는 도서·산간지역에 초고속 통신 인프라를 제공해 통신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내용의 광고다.
◇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이사장 이락원)은 12일 이사회를 열고 16대 한남대 총장으로 이덕훈 경영학과 교수를 선출했다. 이 총장은 한남대를 졸업하고 일본 게이오대학에서 석사와 박사를 마친 뒤 1992년부터 교수로 재직중이다.
◇ 웅진재단은 12일 희귀난치성 질환 치유와 관리법을 알기 쉽게 소개한 <희귀난치성 질환 만화책> 3종을 발간했다. <다운증>은 이동환 순천향의대 교수와 만화가 민정진씨가, <터너증후군>은 신혜정 국립중앙의료원 전문의와 만화가 홍성혁씨가, <지방산대사질환>편은 이정호 순천향의대 교수와 홍성혁씨가 집필했다. 누리집(wjf.kr).
◇ 다음딸기왕자(유노윤호 팬클럽)는 12일 정윤호씨가 복무중인 육군 제26기계화보병사단 군악대가 있는 경기도 양주시에 쌀 1.08t을 기부했다.
◇ 롯데홈쇼핑은 11일 서울 열린의사회에 ‘나눔릴레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모은 기부금 6천여만원을 전달했다. 기금은 청각장애 환아의 인공와우 수술 지원사업을 지원한다.
◇ 고려대 노동문제연구소는 13일 오후 2시 교내 국제관 국제회의실에서 ‘감정노동과 노동사회’라는 주제로 학술심포지엄을 연다.
◇ 이화여대는 13일 오후 5시30분 교내 대학원관 중강당에서 재학생 학부모 230여명을 초청해 ‘부모님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연다.
◇ 롯데건설은 12일 롯데건설 임직원 100여명이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104마을에 연탄 2만장을 기부하고 30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청은 12일 ‘2015 중소기업 품질혁신 전진대회’를 열고 중소기업 품질혁신을 이끈 유공자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했다. 은탑산업훈장은 이상길 정밀부품기업 성우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 NH농협카드는 11일 온라인 시민교양 프로그램 ‘환동해·독도 아카데미’에 후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 산업은행은 12일 직원 80여명이 독거어르신들을 모시고 북한산 생태탐방연수원에서 ‘생태나누리’ 체험 봉사활동을 했다.
◇ 서울시는 새달 12일까지 김장김치 기부자와 수요자를 일대일로 연결하는 ‘이웃사랑 김장 1포기 더하기’ 캠페인을 벌인다.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서울시 누리집 내 기부 접수처(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 롯데백화점은 새달 13일까지 고객이 기부한 금액만큼 백화점과 파트너사가 각각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위 세이브 더 칠드런’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은 롯데백화점 전 점포 내에 위치한 계산대에서 현금·신용카드·멤버십 포인트로 1000원 이상 기부할 수 있다.
◇ 인하대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교정 개교 1돌을 기념하여 16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대학교육의 해외 수출 활성화 및 국내 제도 정비’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연다.
◇ 일룸(가정용 가구 브랜드)은 11일 ‘2015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부문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18일 오후 3시30분부터 서울 장충동 그랜드앰배서더호텔 19층 오키드룸에서 양성평등 국가포럼을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