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기술포럼(이사장 김시중)은 18일 역삼동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관에서 박찬모 평양과학기술대 교수(전 대통령과학기술특보·포항공대 총장)의 ‘평양과기대의 현황과 평양의 변화된 현재 모습’ 강연회를 연다.
◇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3일 소외 아동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희망상자’를 제작해 전달했다.
◇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새달 6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창성동 위원회 소극장에서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모유수유 교육’을 한다. 참가비는 무료, 누리집(unicef.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02)724-8576.
◇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4일부터 ‘인성밥상’ 캠페인을 한다. 누리집(goo.gl/pSyEVl) 참조.
◇ 고려아연(회장 최창근)은 14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30억원을 기부했다.
◇ 태광그룹과 에쓰오일은 14일 서울 중앙보훈병원에서 지난 8월 비무장지대(DMZ)에서 북한의 지뢰 도발로 다리를 잃은 김정원 하사와 하재헌 하사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국내 대학 석·박사까지 진학 비용 일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 하사는 태광그룹이 운영하는 세화고 재단의 세화고를 졸업했다.
◇ 대산문화재단은 14일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UC버클리)와 함께 시행하는 2016년도 한국작가 체류 프로그램에 희곡작가 성기웅씨를 선정했다. <소설가 구보씨와 경성사람들> 등을 쓴 성씨는 새해 2월부터 버클리대에 최대 6개월간 머물면서 강의와 워크숍, 작품발표회 등을 한다.
◇ 한국작가회의(이사장 이시영)는 새달 5일부터 마포 사무실에서 김종광·하성란 소설가, 손택수 시인이 강연하는 ‘제4기 작가회의 창작교실’을 연다. 수강신청은 누리집(hanjak.or.kr)에서 하면 된다. (02)313-1486.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