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명대는 6일 제8회 동명대상 수상자로 산업부문에 김지 동신유압 회장, 공공부문에 정우창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동남지역본부장, 봉사부문에 김종암 부양산업 회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4일 오후 2시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열린다.
◇ 그린닥터스는 네팔 지진 사태 때 구호활동을 펼친 공을 인정받아 6일 네팔 정부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는 6~8일 서울 종로구 본회 연수실에서 전국 초·중·고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교육 및 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 양화진문화원은 7일부터 새달 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30분에 서울 마포구 100주년기념교회 홍보관에서 역사강좌를 연다. 최주훈 중앙루터교회 담임목사가 ‘루터의 종교개혁은 소통혁명’을 주제로 강연하고, 추태화 안양대 교수는 ‘나치제국과 기독교’에 대해 설명한다. 또 김덕수 서울대 교수·이희수 한양대 교수·박훈 서울대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참가비는 무료다.
◇ 디엠케이(대표 유승명)는 6일 충북대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장학 및 수학보조금으로 3천만원을 기부했다.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6일 영화 <용서는 없다>를 연출한 김형준 감독, 영화 <오늘의 연애> 제작자 권영락씨,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최상호 촬영감독을 방송영화제작전공 겸임교수로 임용했다.
◇ 동덕여대(총장 김낙훈)는 6일 제9기 미얀마 국외봉사단 ‘도담도담’(단장 노경주 영어과 교수)의 교육 봉사활동 출정식을 했다. 봉사단원들은 6~18일 미얀마 양곤·홀라잉따야 지역에서 미얀마 대학생 6명과 함께 교육·문화교류 활동을 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