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조언론인클럽(회장 류희림)은 19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신년회를 겸한 시상식을 열어, 발달장애인들의 권익 보호와 신장에 크게 기여한 김용직(법무법인 KCL 대표) 변호사에게 ‘올해의 법조인상’을 줬다. ‘법조언론인상’에는 ‘최아무개 판사의 명동사채업자 뇌물수수 사건’을 보도한 <한국일보> 법조팀과 ‘홍준표 경남지사 1억2천만원 수수의혹’ 등을 보도한 <한국방송공사>(KBS) 법조팀이 각각 선정됐다.
◇ 민주동지회는 김영삼민주센터와 함께 김영삼 대통령 기념도서관에서 20일 오전 11시 신년 인사모임을 연다. ‘김영삼 전 대통령을 다시 생각한다’를 주제로 특별강연도 열린다.
◇ NH농협은행은 18일 서울과기대에 3년째 ‘사랑의 발전기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 한화첨단소재는 19일 ‘2016 한화 신진 교수상’ 수상자로 미국 조지아공대 이승우 교수와 사이먼프레이저대 김우수 교수를 선정했다.
◇ 포스코에너지는 19일 광양부생가스복합발전소 인근 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했다.
◇ 현대중공업은 19일 올해 11억500만원의 기탁금을 약정하는 사회공헌증서를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 한국학중앙연구원은 19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조선시대 약 300년간의 병영생활사를 기록한 <군영등록>의 세계기록유산 등재 사업의 본격적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