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설가협회는 20일 이사회를 열고 소설가 김지연(74)씨를 2년 임기의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부이사장으로는 노순자, 이광복, 우한용씨가 선출됐다.
◇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21일 제9대 임원선출선거를 열고 현 회장인 김영진(팀엔터테인먼트 대표)씨를 제9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 대한민국을 생각하는 호남미래포럼은 최근 정기총회에서 김정길 전 법무부장관을 새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선임 공동대표에는 김성호 전 보건복지부장관, 공동대표 겸 운영위원장에 문병호 전 중앙일보 시사미디어 대표, 공동대표에 김재철 전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이수행 오산도시공간 대표·이홍기 재경 광주·전남 고교연합동창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 계간 <시조시학>은 제6회 한국시조대상에 오승철 시인의 ‘몸국’을 선정했다. 상금은 1천만원, 시상식은 3월 5일 오후 4시 서울 사간동 출판문화회관에서 열린다.
◇ 사회복지법인 해솔은 최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지적 장애인 15명이 지난해 미니 카페를 열어 모은 수익금 2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5년째 모두 18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 국제부동산정책학회는 지난 20일 정기총회 및 학회지 발간식을 열고 노용호 현 회장의 유임을 결정했다.
◇ 파루(대표 강문식·태양광 모듈업체)는 22일 국립 순천대에 ‘파루지역인재 장학금’ 2억원을 기탁했다. 해마다 2억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해 학업성적이 우수한 대학원 석·박사 재학생 4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는 한·아세안협력기금의 후원으로 27일부터 새달 1일까지 서울 및 경기도 일원에서 한국과 아세안 10개국 대학생ㆍ청소년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7회 ‘한·아세안 미래지향적 청소년교류’를 연다.
◇ 연구공간 파랗게날은 30일 오후 2시, 경남 거창박물관에서 옹기명인 이현배 손내옹기 대표를 초청, ‘오래된 오늘, 옹기’를 주제로 강좌를 연다.
◇ 안전보건공단은 건설현장의 안전 순찰활동을 담당할 ‘건설현장 안전보건지킴이’ 130명을 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55세 이상의 건설현장 안전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은퇴자이다. 신청은 누리집(kosha.or.kr) 참조.
◇ 환경부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28일부터 새달 2일까지 환경산업체,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환경산업 육성정책 설명회’를 연다. 신청은 누리집(keiti.re.kr) 참조.
◇ 우리복지재단(대표 이영훈)은 26일 서울 은평구청에서 은평구와 장애인 복지시설인 ‘꿈꾸는 친구들의 복지관’(가칭)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는다.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22일 산업기술 지원 정책과 최신 기술개발 동향 등을 망라한 ‘2015년판 산업기술백서’를 발간했다.
◇ BC카드는 새달 3일까지 소외계층에 무료로 식사를 나눠주는 ‘빨간밥차 봉사단’ 4기를 모집한다. 봉사단은 3월부터 서울, 인천, 대구 등 전국 9개 지역을 돌며 무료배식 봉사활동을 벌인다. 누리집(lovesun.bccard.com) 참조.
◇ 한국관광공사는 호주 방송사 ‘채널 9’의 관광 프로그램인 ‘구루스 익스플로어’의 제작팀을 초청해 오는 29일까지 한국편 촬영을 진행한다. 한국편은 오는 3월에 현지에서 방송된다.
◇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설을 앞두고 부산, 울산, 경남지역 취약계층 1만2600가구에 6억3천만원 상당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