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방송은 25일 제8대 사장에 전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경기도시공사 사장을 역임한 최승대씨를 선임했다.취임식은 26일 오전 10시 수원시 영통구 경기방송 신관 6층 다목적홀에서 한다.
◇ 대한언론인회는 25일 제20대 회장에 이병대씨를 선임했다. 신임 이 회장은 <동아일보> 등에서 34년간 재직했다. 신임 감사에는 박응칠· 이태영씨가 선임됐다.
◇ 한국PR기업협회(KPRCA)는 제16대 회장에 KPR의 신성인 대표를 선임했다.
◇ 한국발레협회는 25일 제16대(법인 제7대) 회장으로 도정님 청주대 예술대학 학장을 선출했다. 도 신임 회장은 한국무용과학회 회장, 국립발레단 단원, 청주시립예술단 자문위원, 한국발레협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
◇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서울 견지동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에 있는 음식점 ‘발우공양’을 최근 재개장했다. 사업단은 발우공양 재개장을 기념해 2월 한달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템플스테이 체험권, 사찰음식 요리책, 노트와 필통 등을 선물한다.
◇ 서울글로벌센터는 서울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주민 공동체를 대상으로 서울 종로 센터 내 사랑방 입주단체를 29일까지 공모한다. 입주 기간은 새달 15일부터 올해 말까지다. 신청은 누리집(global.seoul.go.kr) 참조.
◇ 세계소아암부모연합은 소아암 인식 개선을 위해 전 세계 어린이들이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노래를 부르는 프로젝트인 ‘child4child’를 11일부터 진행중이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누리집(child4child.com)에서 노래의 코러스 부분을 녹음할 수 있고, 세계소아암의 날인 새달 15일에 음원이 공개된다.
◇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서울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등포 거주 저소득층 청소년을 초청해 ‘한울타리 정나누기’ 행사를 하고 동계교복 지원금을 전달했다.
◇ 신한은행은 23일 열린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1만4천여명의 임직원이 내놓은 중고 물품 3만여점을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인 수원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 수익금은 장애인의 사회적응 훈련과 고용 창출에 사용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