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22일 2016년 해외 유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13개국 유학생 102명에게 총 4억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 김창은 명지대 산업대학원장은 19일 한국경영공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 변병설 인하대 행정학과 교수는 한국환경정책학회 제14대 회장에 선출됐다.
⊙ 이천희(배우)씨는 22일 한국해비타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천희씨는 홍보대사의 첫번째 활동으로 ‘희망손글씨’ 캠페인에 참여한다. ‘삶을 변화시키는 희망의 집 짓기 해비타트를 OOO가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를 손글씨로 따라 쓴 다음 SNS에 업로드하고, 손글씨를 이어갈 지인 2명을 태그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1천개의 손글씨가 모이면 주거 환경이 열악한 가정 1세대의 집을 고칠 예정이다.
⊙ 션(가수) 정혜영(배우) 부부(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는 22일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위기가정 아동교육비 지원 프로그램인 ‘2016 꿈과희망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 한진우 박사(한국과학기술원 출신)는 22일 미국 백악관과 연방정부가 시상하는 ‘젊은 과학기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1996년 제정된 ‘젊은 과학기술인상’은 미국 백악관과 연방정부가 미국 과학발전에 공헌하게 될 젊은 과학자와 엔지니어를 선정해 시상하고 최대 5년까지 연구기금을 지원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2016년 봄 미국 백악관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