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는 최근 말레이시아 말라야대와 학술적 이해를 증진하고 학생들간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한림대 일송기념사업회는 7일 ‘제10회 일송상’ 수상자로 이식수술 권위자인 이용각 가톨릭의대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10일 한림대 국제회의실에서 한다.
◇ 서울시는 7일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에 강경희씨를 임명했다. 강 대표는 한국여성재단 사무총장, 미혼모지원네트워크 대표, 여성환경연대 감사 등을 지냈다.
◇ 한국축제콘텐츠협회는 7일 함평나비대축제를 축제콘텐츠 분야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9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 미붓아카데미·금강대 불교문화연구소 인문한국연구센터는 한국연구재단 후원으로 ‘불교 안의 과학, 과학 안의 불교’ 강좌를 새달 8일부터 진행한다. 서울 방배동 사찰음식 전문점 ‘마지’에서 12차례 강의한다. (02)536-5228.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요리사 샘 킴과 함께 11일 수원 지동초교에서 올바른 식습관 및 식사 예절을 가르쳐주는 ‘얘들아 밥먹자’ 행사를 연다.
◇ 한국시인협회(회장 문정희)는 7일 ‘제48회 한국시인협회상’ 수상자로 최문자 시인의 시집 <파의 목소리>를 선정했다. ‘제12회 한국시협 젊은시인상’에는 시집 <딸꾹질의 사이학>의 고영 시인이 뽑혔다. 시상식은 26일 오후 4시 서울 퇴계로 ‘문학의집·서울’에서 열리며, 상금 대신 순금 메달을 준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