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교환경연대(상임대표 법일 스님)는 새달 3일부터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순례에 나선다. 4대강의 생태 상황을 기록하고 재자연화를 염원하는 의식과 법회, 천도재를 지낼 예정이다.
◇ 굿소사이어티는 23일 오전 10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대한민국 국민 형성을 위한 현대사를 묻는다’를 주제로 학술 심포지엄을 연다.
◇ 푸르메재단은 21일 강지원 변호사를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수원대 임경숙)는 31일 수원대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우유사랑 뮤지컬 <출동! 밀크 특공대!>를 공연한다. 오전 10시30분과 오후 1시, 35개의 어린이집에서 1200여명이 관람할 예정이다.
◇ 아산사회복지재단은 21일 제9회 아산의학상 시상식을 했다.
◇ 문화재청은 21일 중요무형문화재 제9호 ‘은산별신제’ 보유자로 송병일 씨를 인정했다.
◇ 국제극예술협회 한국본부는 21일 연극 연출가 이경성씨를 ‘제35회 영희연극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특별상은 배우 주호성씨에게 돌아갔다. 시상식은 27일 중앙대 공연예술원에서 ‘제54회 세계 연극의 날 기념식’과 함께 연다.
◇ 세종대는 올 1학기부터 글로벌 창의리더 양성을 위해 기획한 영재교육을 위한 ‘세종 아너스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심화 수업, 답사 및 문화체험 등의 교육과 장학금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 명지대는 예수의 수난을 기리는 수난절을 맞아 22일 서울 인문교정 본관 10층 대강당과 23일 용인 자연교정 60주년 채플관에서 교직원이 학생들의 발을 씻겨주는 세족식을 연다. 국립소록도병원 의사 오동찬씨와 이건오 평택박애병원 원장이 참된 사랑과 봉사의 삶을 주제로 강연도 한다.
◇ 서울과기대는 18일 ‘케이비(KB)국민은행 사랑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했다. 케이비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매년 학교발전기금으로 일정액을 기부해오고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