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대는 4일 대경기술주식회사와 교육·연구·취업 등에 관한 교류 및 정보교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한신대는 4일 제23회 한신상 수상자로 전병금 목사를 선정했다. 한신대와 사회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한신상은 1993년 제정되어 고 장준하 선생, 고 문익환 목사 등이 수상했다.
◇ 한미글로벌(건설사업관리 기업)은 4일 이달 말 개원을 앞둔 푸르메재단의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4억원을 기부했다.
◇ 건국대는 4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 전임 소장기쇼 라오 교수를 대학원 세계유산학과 초빙교수로 임용했다. 라오 교수는 1994년 국제자연보호연맹(IUCN)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세계유산 보호 및 관리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 정산장학재단(태광실업그룹 산하 장학재단)은 4일 올해 상반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 50명에게 총 2억 5천만원 규모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장학생 1인당 연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 비트컴퓨터는 4일 18기 장학생을 선발하고, 1기부터 18기까지 장학생들이 참여한 멘토링 모임을 열었다.
◇ 한국전기안전공사는 4일 ‘케스코 희망공부방’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케스코 희망공부방’은 지역사회 소외 계층 자녀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학생들이 멘토로 나서 소외계층 자녀에게 1대1 학습 지도를 한다.
◇ 배우 류준열 팬카페 ‘올포류’는 5일 류준열의 첫 팬미팅을 기념해 밀알복지재단에 쌀 2.5톤을 기부했다. 기부한 쌀은 2일 열린 류준열의 팬미팅에서 화환으로 썼던 것으로, 재단이 운영하는 시설을 통해 저소득가정 아이들과 소외 이웃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 숙명여대는 5일 용산구청과 심폐소생술 서포터즈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심폐소생술 서포터즈는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구급차가 도착하기 전까지 심폐소생술 등의 초기 응급조치를 담당하는 시민응급구조사다.
◇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주한 스웨덴대사관과 6일 서울 대방동 여성플라자 2층에서 일·가족 양립을 위한 국제포럼을 연다.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은 포럼에 앞서 서울지역 여성기업 350개사로 구성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일·가족 양립 직장문화 조성 등 일하기 좋은 일터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 애경산업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을 통해 이주배경 청소년 31명을 선발,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주배경청소년재단은 10일까지 장학금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누리집(rainbowyouth.or.kr) 참조.
◇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벤처캐피탈 회사)는 5일 서강대 글로벌융합컬리지 건립 기금으로 2억 5천만원 기부를 약정했다.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는 2008년 서강대와 이 대학 동문 기업들이 함께 설립한 회사다. 이 회사는 2010년부터 매년 성과실적 수익금의 일정액을 서강대에 기부해왔다.
◇ 라이나생명은 5일 8월 개통하는 고속철도 운영사 SR과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라이나생명 중장년층 생활 케어 멤버십인 ‘전성기멤버십’ 고객은 SR의 열차여행체험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예금보험공사는 5일 태국 예금보험원과 인력 및 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경찰청은 4일(현지시각) 멕시코에서 멕시코 연방경찰청과 ‘치안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개정해서 맺고 현지 한국 교민 보호 등 치안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는 5일 제1야전군사령부와 저소득 참전용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저소득층 참전용사에게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병원비, 생계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 국립공원관리공단은 5일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와 소나무 자생지 및 생태복원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공단과 네파는 소나무 기증, 식수활동, 증식용 묘포장 조성 등 보전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 아트스페이스풀은 김정헌 개인전 ‘생각의 그림? 그림의 생각 : 불편한, 불온한, 불후의, 불륜의, ····그냥 명작전’의 전시기간을 24일까지로 연장한다.
◇ 인터파크도서는 29일 오후 8시 서울 서초동 한전아트센터에서 ‘혜민스님의 마음치유콘서트’란 제목으로 혜민스님 초청 북콘서트를 연다. 혜민스님은 완벽하지 않은 나와 타인을 온전하게 사랑하는 방법에 대하 강연할 예정이다.
◇ 국립중앙도서관은 도서관주간인 12∼18일 네 차례에 걸쳐 ‘도서관 속 책의 일생 따라잡기’를 주제로 특별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소 일반에 공개되지 않는 자료수집실, 정리실, 보존처리실을 돌아보면서 도서 수집, 정리, 보존, 복원의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최근 새롭게 단장한 문학실과 지하 서고도 볼 수 있다. 누리집(nl.go.kr) 참조.
◇ 동부화재는 20일까지 4살 이상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 ‘2016 프로미 환경사랑 그림잔치’를 연다. 주제는 ‘우리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농촌여행’이다. 누리집(promyeco2016.com) 참조.
◇ 부산시학생예술문화회관은 7~29일 전·현직 교직원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2016 예문교직원서화전’을 연다. 전시회에는 전·현직 교직원 21명의 서예, 문인화, 한국화, 전각 등 작품 34점을 선보인다.
◇ 한국증권학회는 7일 오후 5시 서울 명동 한국금융연구원에서 ‘자본시장 관련 금융정책 현안’ 주제로 올해 제1차 증권사랑방을 연다. 증권학회 회원과 관련 분야 실무자가 대상이다. (02)783-2615.
◇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5일 계간지 <기술혁신과 미래부산> 창간호를 발간했다. 이 책은 과학기술에 대한 부산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산업계와 학계, 정책수립 관계자 등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누리집 (bistep.re.kr) 참조.
◇ 한국교통연구원(원장 이창운)은 7일 오후 2시30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컨퍼런스 B홀에서 ‘교통기술 미래를 바꾸다’를 주제로 한국교통연구원 교통기술연구소 창립 기념 세미나를 연다.
◇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은 14일까지 ‘이달의 우수 게임’ 2016년도 1차 대상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누리집(bestgame.kocca.kr) 참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