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주교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위원장 염수정 추기경)는 6월30일까지 제11회 ‘생명의 신비상’을 공모한다. 이 상은 인간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가톨릭 교회의 가르침에 따라 학술연구를 장려하고 생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했다. 생명과학·인문사회과학·활동 분야별로 본상·장려상을 시상하고 각 분야를 포괄해 대상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12월4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열리는 ‘생명미사’ 중에 발표한다.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16일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사이언스 대덕종합운동장에서 한국 과학기술 50돌을 기념하는 ‘과학기술인 숲향기길 걷기행사’를 한다.
◇ 국립국제교육원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 장학생을 모집한다. TOPIK을 홍보하고 외국인을 국내 대학에 유치하며 해외에 한국어 보급을 활성화해 한류를 확산한다는 취지다. TOPIK 성적이 3급 이상인 재외동포나 외국인은 이달 말까지 지원서를 작성해 각국 공관에 내거나 직접 국립국제교육원 이메일(iekargen@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 한국문학번역원은 한국문학 번역에 관심을 지닌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9월부터 시작하는 번역아카데미 제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어·프랑스어·독일어·스페인어·러시아어 등 5개 언어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다. (02)6919-7752.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2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새내기 장애대학생 84명에게 학습보조기구를 전달했다.
◇ KT스카이라이프는 11일 장애어린이 재활 치료와 사회복귀를 위해 설립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2억원을 기부했다. 넥슨어린이재활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방송콘텐츠와 문화체험행사 등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을 하기로 했다.
◇ 한화생명은 1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여성 임직원과 설계사 116명으로 구성된 ‘맘스케어 봉사단’ 3기 발대식을 했다. 봉사단은 앞으로 매일 보육시설을 찾아 아이들의 발달을 돕는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