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사립대 인문대학장 협의회는 18일 초대회장에 박만규 아주대 인문대학장을 선출했다. 협의회는 아주대를 비롯해 연세대·성균관대·한양대·한국외대·조선대 등 전국 42개 대학교로 구성됐다.
◇ 한국주택협회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동문건설 경재용 회장을 회장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 대한의사협회·한국화이자제약은 18일 ‘제11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로 박희백 박사를 선정했다. 박희백 박사는 대한체육회 이사, 한국올림픽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국내외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동서대는 영화과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창업동아리인 영화제작사 굿보이픽쳐스에서 만든 영화 <프란시스의 밀실>이 미국 메릴랜드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외국작품상을 받았다. 동서대 센텀캠퍼스 조성사업단이 3500만원을 지원했고, 김결 감독 비롯 24명의 영화과 재학생과 졸업생이 참여했다.
◇ 이화여대는 조형예술대 패션디자인전공은 최근 국제패션대학교류재단(IFFTI)에 한국 처음으로 정회원 가입했다. IFFTI는 패션 분야를 선도하는 고등교육기관의 국제협의기구로, 전세계 50여개 대학이 가입해 있다.
◇ 대전·세종·충남지역 총장협의회는 18일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을 초청해 ‘청년고용정책의 방향과 직업능력개발정책’ 등에 대한 간담회를 했다.
◇ 덕성여대는 18일 교내에서 ‘창학 제96돌 기념식’을 했다.
◇ 숭실대는 법무부와 함께 ‘세계인의 날’ 9돌을 맞아 새달 13일 교내 한경직 기념관에서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과 어학연수생을 대상으로 장기자랑 경연대회를 연다. 신청은 22일까지다. 누리집(ssu.ac.kr/web/intl) 참조.
◇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는 신종호 건국대 인프라시스템공학과 교수를 제12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 아름다운동행(대한불교조계종 재단법인)은 16일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의 하나로 열린 ‘불교108울트라마라톤2016’ 대회 참가자들이 자비나눔기금 100만4400원을 전달받았다.
◇ 사이로직(지능형 진단시스템 전문기업)은 15일 ‘사이로직 사회연대기금’ 협약식을 열고 아름다운재단에 초기 출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매년 1천만원 이상 기부해 공익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