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천구 코삭 회장은 25일 모교인 고려대에 장학금으로 10억원을 기부했다. 고려대는 ‘허천구장학기금’으로 이름짓고, 2학기부터 학기당 5~6명의 학생들에게 전액등록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은 숙명여대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 학위수여식은 27일 오후 2시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한다.
⊙ 박정철(배우)씨는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난해 재단과 함께 마다가스카르에 봉사활동을 다녀온 것이 계기가 됐다.
⊙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25일 강원도 명예 도지사에 위촉됐다. 신 회장은 강원도 고성군에 새마을금고 연수원을 세워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 주원석 미디어윌그룹 회장은 최근 모교인 인디애나대학 경영대학으로부터 올해의 기업인상을 수상했다. 대학의 외국인 동문 중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주 회장이 처음이다.
⊙ 이문열(소설가)씨는 2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북콘서트를 연다. ‘이문열의 문학인생’을 주제로 강연을 한 뒤 관객들과 대화를 나눈다.
⊙ 최승호 강남세브란스병원 위장관외과 교수는 22일 대한위암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 김영욱 서울시립대 신소재공학과 교수는 미국 세라믹학회 펠로우(석학회원)에 선정됐다. 김 교수는 엔지니어링 세라믹스 분야에서 연구 업적을 내고 학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