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평택항만공사는 3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국내 주요화주 및 물류기업을 초청해 ‘2016 한-중-베트남 FTA와 서해안시대 글로벌 평택항 세미나’를 연다.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한국방문의 해’,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기념해 북미, 유럽대륙에서 제66차 해외성도방문단이 25일 한국을 찾았다. 외국인들은 수원화성 성곽을 걷고 국궁체험 등을 했다.
◇ 한신대는 5~6월 행복하고 건전한 연애 문화 정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연애 성장통’을 운영한다.
◇ 공정거래위원회는 ‘3월의 공정인’으로 경쟁정책과 이선희 사무관·전자거래과 이세주 조사관을 선정했다. 옥션·11번가 등 3개 오픈마켓의 기만적 소비자 유인 행위를 적발·제재하는 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PCA생명은 30일 서울 양천구 신월동의 아동 양육시설인 서울 SOS어린이마을에서 소속 아동들과 봉사단이 축구경기를 하고 영유아들을 돌보는 ‘축구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 코스콤은 농번기를 맞아 지난 주말 1사1촌 자매결연 지역인 강원도 춘천 명월마을을 찾아 고추와 옥수수 심기 등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했다.
◇ 한국다문화연대는 30일 강화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 봉사 활동을 했다. 이주민 107명을 무료로 진료하고, 선물을 전달했다.
◇ IBK기업은행은 통일희망나눔재단 주관으로 2일 울릉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350명에게 시력검사를 거쳐 돋보기를 증정했다.
◇ 서울대는 유기성폐자원 에너지화 분야에 필요한 전문인력양성과 교육기반 구축을 위해 최근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유기성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 사업 협약을 맺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산림청, 한국관광공사, 국립수목원과 함께 3일부터 8월2일까지 청와대 사랑채 기획전시실에서 ‘우리 꽃, 우리 옷에 스미다’라는 주제로 ‘제3회 야생화 특별전시회’를 연다.
◇ 덕성여중은 자매결연학교인 프랑스 파리 구스타브 플로베르 학교 한국어반 학생·교사들과 함께 2∼8일 문화 교류 행사를 한다. 덕성여중의 국어·음악·미술 수업 등에 참여하고, 학교에서 1박 2일간 야영도 함께 할 예정이다.
◇ 환경미디어(대표 서동숙)는 14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2016 환경페스티벌’을 연다. 어린이 사생대회, 환경마라톤, 과학창의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인 휴대용 음료수통을 들고 오면 유명 브랜드 커피를 제공한다.
◇ 박영근시인기념사업회는 박영근 시인의 10주기를 맞아 7일 오후 3시30분 인천광역시 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박영근 시인 10주기 추모 및 전집 발간 기념 심포지엄’을 연다.
◇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3~29일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카카오톡 ‘친구찾기’ 기능을 통해 ‘롯데러블리패밀리’를 친구로 추가한 뒤 1대 1 채팅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5~8일 현충사에서 전통문화공연 ‘우리가락 우리마당 오월 꽃 고아라’를 연다. 국악 공연과 이순신이 남긴 말을 붓글씨로 써보는 충무공 휘호 교실을 진행한다. 아울러 난중일기를 비롯한 유물 23점을 22일까지 전시한다.
◇ 기상청은 자연 재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진·지진해일·화산 동아리 ‘땅울림’을 30일까지 모집한다. 6~8월 전국 각지에서 지진 관련 전문가와 기관 취재 등을 통한 콘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자율 홍보 등을 한다. 누리집(kma.go.kr) 참조.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서울·경기·인천지역 개인이나 법인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서비스 증진을 위한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출품 아이디어를 25일부터 새달 7일까지 접수한다. 누리집(jobcontest.kr) 참조.
◇ 이화여대 한국여성연구원은 20일 오후 3시 연구원 1층 회의실에서 ‘나치 지배 하의 성노예와 강제 매춘:일본군 위안부 논쟁과 관련해서’를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는 6일까지 ‘제7기 남북경협실무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누리집(sonosa.or.kr) 참조.
◇ 고려대는 2일 발달장애인을 고용한 빵집을 열었다. 염재호 총장의 ‘장애인 고용 확대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채용된 발달장애인 직원들은 학교로부터 직접 고용돼 제빵 생산라인과 빵, 커피 등 제품 판매를 담당한다.
◇ 숙명여대 사회봉사센터는 3일 교내 행정관 다목적홀에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기부물품 바자회,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를 연다.
◇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새달 9일까지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한 학생들을 찾는 행사인 제18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응모작을 접수한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4~13일 서울 동숭동 아르코 미술관에서 인터넷 문학포털 ‘문학집배원’ 개설 10돌을 기념하는 전시 ‘문학 집배원 그 십년 동안의 감동’을 연다. 문화예술위가 운영하는 문학집배원은 매주 시와 문장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제작해 이메일로 발송하고 있다.
◇ 한국장학재단은 11일 대구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2층 효석홀에서 ‘지속가능한학자금 지원 발전방안 모색’을 주제로 ‘제5회 국제학자금포럼’을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