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2일 회장에 김원용씨를 선출했다. 김 회장은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이사, 한국색소폰협회 회장 등을 지냈다. 부회장에는 가수 신형원씨가 뽑혔다.
◇ 안양대는 2일 효산의료재단 샘병원과 교육 향상 및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학교법인 창성학원은 3일 이사회를 열어 이사장에 한성대 이창원 교수를 선출했다.
◇ 대한변리사회는 3일 임시총회를 열고 오규환 변리사를 제39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4일 언론계와 학계가 참여하는 뉴스트러스트위원회를 공식 출범한다. 사람이 아닌 컴퓨터가 자동으로 뉴스를 평가하는 ‘뉴스 계량평가 알고리즘’ 개발을 목표로 한다.
◇ 가톨릭평화공동체는 1988년 조국통일과 민주화를 요구하며 투신한 조성만 열사의 28주기 추모 행사로 10일 오후 7시30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추모미사를 열고 15일에는 광주 5·18국립묘지 구묘역을 참배한다.
◇ 성공회대는 6일 교내 성미가엘 성당에서 프랑스 샤를르빌 메지에르 국립음악원 소속 윌리 이폴리토 교수를 초청해 오르간 연주회를 연다. 파이프 오르간 ‘음악정원’ 설치 1돌을 기념해 마련한 것이다.
◇ 언론사불자연합회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2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역 인근에서 봉축탑 점등식을 했다. 28일까지 불을 밝힌다.
◇ 동방신기 해외 팬클럽 연합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을 위해 운영하는 지역 아동센터인 ‘행복한홈스쿨’ 미니도서관에 1천만원을 후원했다.
◇ 한국잡지협회는 학원밀알장학재단·대한출판문화협회와 함께 9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김익달 선생 탄생 100주년 기념 세미나’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