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화통일연구소(소장 박기학)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연구소에서 ‘동북아시아 핵군비경쟁과 동북아시아 비핵지대화’ (이삼성 한림대 교수 발제), ‘통일한국 헌법의 모색에서 제헌헌법의 의미’(오동석 아주대 교수)를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02)711-7296.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4일 기업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업체인 지속가능발전소와 ‘뉴스 사용에 관한 상호업무협력 협약’을 맺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미아방지 제품 제조사가 기부한 스마트밴드 6천개를 전국의 유치원·어린이집을 통해 미취학 어린이에게 나눠주고 있다. 스마트밴드는 착용한 어린이가 부모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부모의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에서 경고 알람이 울리는 제품이다.
◇ 현대자동차는 4일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개선 지원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보육기관 10곳에 스타렉스 10대를 기증했다. 캠페인은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2차 신청은 23일까지다. 누리집(kids.hyundai.com) 참조.
◇ 한국국제교류재단은 서울 수하동 KF갤러리에서 새달 8일까지 ‘동화로 만나는 세계’ 특별전을 연다. 45개국에서 어린이 독자의 사랑을 받은 동화책 400여권을 엄선해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 한국영상자료원은 영화의 영구 보존을 위해 건립한 파주보존센터가 19일 개관한다. 센터 개관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새달 17일까지 서울 마포구에 있는 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복원’, ‘영화의 정석’, ‘무성영화’ 등 세 가지 섹션으로 총 42편의 영화를 무료로 상연한다.
◇ 문화유산국민신탁은 설립 9년 만에 문화유산을 기증하거나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이 1만명을 돌파했다. 문화유산국민신탁은 사라질 위기에 처한 문화유산을 모두의 자산으로 만드는 활동을 한다.
◇ 해공신익희선생기념사업회는 5일 오전 11시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에서 ‘해공신익희선생 60주기 기념식’을 연다.
◇ 대홍기획은 3일 서울 중구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에서 급식배식 및 설거지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레고 65박스를 기부했다.
◇ 현대증권은 4일 국제구호개발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에 2천만원을 전달했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 고객 1명당 3천원씩을 적립해 기부금을 마련하는 ‘사랑을 담은 ISA’ 캠페인의 일환이다.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하나원)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4일 교육생(탈북민)들이 서울시 종로구·중구 일대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제16차 희망 나누기 봉사활동’을 한다.
◇ PCA생명은 4일 서울 관악구 서울삼성노인참여나눔터와 서울난향노인참여나눔터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고 건강음료와 점심을 대접하는 행사를 열었다.
◇ 코리안리재보험은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청주 저곡마을 42세대의 불량주택 고치기 사업에 임직원이 참여하고, 3년간 3억9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7~8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1층 야외광장에서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을 연다. ‘하스스톤’, ‘리그 오브 레전드’, ‘프렌즈팝’ 등 컴퓨터 게임과 모바일 게임 부스를 마련한다. 또 가상현실 기기와 각종 보드게임 부스를 운영하고 프로게이머들이 시범 경기를 진행한다.
◇ 한국지엠·세이프키즈는 9일까지 사각지대 교통사고 예방을 주제로 동영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누리집(safekids.or.kr) 참조.
◇ 신한카드는 인디밴드 오디션인 ‘GREAT 루키 프로젝트 2016’ 을 연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23일까지 네이버뮤직에서 응모하면 된다. 오디션 결과 상위 3개 팀에는 상금과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신한카드 스테이지에서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 신한은행은 16~20일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S20 컬쳐위크’ 행사를 한다. 이벤트 기간에 플라워박스 만들기, 영화·연극·뮤지컬 관람, 프로야구 경기 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는 7일 연세대 한국어학당에서 ‘한국어 학습자 말뭉치의 구축과 활용’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 대한민국을 생각하는 호남미래포럼은 10일 오전 7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박재창 숙명여대 교수를 초청, ‘4·13 총선과 정치혁신의 과제’를 주제로 조찬 포럼을 연다.
◇ 평화재단 평화연구원은 17일 오후 7시30분 평화재단 3층 강당에서 ‘북한 제7차 당대회, 김정은 시대의 ‘어떤’ 개막인가’를 주제로 정세토크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