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은 한동우 회장과 그룹사 최고경영자(CEO)들이 10일 서울 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 ‘무장애 통합놀이터 녹지조성’ 봉사활동을 했다. 무장애 통합놀이터는 장애아동들도 휠체어에 타고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곳이다.
◇ 푸른아시아는 19일 서울 관철동 카페 반줄에서 ‘64회 카페콘서트’를 연다. 심재철 전 석관동 두산아파트 입주자대표가 아파트 단지의 에너지절약에 관해 그린토크를 진행하고, 바리톤 김태선·바이올리니스트 김유지·피아니스트 강수연·첼리스트 김상호가 앙상블 연주회를 연다.
◇ 한국여성재단은 새달 3일까지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주여성과 배우자, 자녀로 구성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외가(모국)방문 지원사업’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02)336-6385.
◇ 한국지질자원연구원(KIGAM)은 10일 ‘올해의 KIGAM인 상’ 수상자로 국토지질연구본부 지진연구센터 통합지진탐지연구실 이희일 박사를 선정했다.
◇ 한국국제협력단은 10일 ‘제5회 유권자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키르기스스탄 총선에 전자 투·개표 시스템 도입을 도와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연세대는 10일 ‘연세창업대상’을 제정하고 첫 수상자를 선정했다. 교원 창업 부문에는 정형일 연세대 생명시스템대학 교수, 동문 창업 부문에는 비주얼샤워 박홍관 대표, 학생 창업 부문에는 에이프릴스킨 김병훈 대표와 클레프 이노베이션 구예림 대표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14일 오전 11시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리는 창립 131돌 기념식에서 한다.
◇ 대한민국 헌정회는 10일 산하에 북핵대책 특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장에 장준익 전 의원을, 간사에 김의재 전 의원을 각각 위촉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