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숙열사기념사업회·한국여성노동자회는 새달 31일까지 ‘제3회 김경숙상’ 수상자를 추천받는다. 1979년 8월11일 와이에이치무역노조 여성노동자들의 신민당사 농성 진압 현장에서 의문의 죽음을 당한 김경숙 열사의 투쟁정신을 기리는 상이다. (02)325-6822.
◇ 재단법인 선학원은 7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법진 스님의 이사장 연임을 확정했다.
◇ 신한금융그룹은 한국장애인재활학회와 함께 7일 `장애청년드림팀' 12기 발대식을 열었다. `장애청년드림팀'은 청년 장애인들에게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새달 10일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한다.
◇ 최경주재단은 서울부산밝은세상안과와 함께 올해 5명의 저소득층 장학생을 선발해 라식 및 라섹 수술을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7일 함종한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를 조직위원장으로 선임했다. 18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9월29일∼10월6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과 서초구 일대에서 열린다.
◇ 한화투자증권는 6일 한국메세나협회에 국악영재 2인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임직원이 전국 각지의 유명 둘레길을 걷고 1km마다 1000원씩을 적립하는 ‘불꽃 더하기 행진’을 통해 모금한 것이다.
◇ SGI서울보증은 7일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저소득층 난치병 어린이 치료를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난치질환 아동에게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꿈틀꽃씨 쉼터'의 운영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 유엔환경계획 한국위원회는 서울특별시·주한캐나다대사관과 함께 22일 오후 7시 서울시청에서 ‘환경과 예술의 특별한 만남'을 주제로 `2016 환경 토크 콘서트'를 연다.
◇ 흥사단은 15일까지 `제19회 2016 동북아 평화통일 탐방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새달 9~14일 만주 항일 유적지 및 북중 접격지대를 답사하는 일정이다. 누리집(uni.yka.or.kr) 참조.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14∼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를 연다. 직업체험관, 전문대 홍보관, 진로·진학상담관 등을 운영한다. 9월9∼1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9월22∼23일 부산 벡스코에서도 열린다.
◇ 국가보훈처는 9일 오후 8시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IBK기업은행 후원으로 제5회 ‘나라사랑 음악회'를 연다. 소프라노 신영옥·팝페라 가수 임태경 등이 무대에 오른다.
◇ 재능기부 무료 컨설팅 지원단은 23일 서울 대치동 삼성생명 대치 타워에서 영세 소상공인·장애인기업·사회적 기업을 위한 무료 컨설팅 지원단 발대식을 연다. 지원단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재능 기부 형식으로 영세 자영업자에게 무료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 시흥시는 `우리의 미래, 교육에 달려있다'라는 제목으로 명사초청 토크콘서트를 연다. 11일 오전 10시 시흥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이수광 전 이우학교 교장을 초청, `무(舞)관심이 답이다'를 주제로 부모의 역할에 대해서 얘기한다. 18일에는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을 초청한다.
◇ 이화여대는 11~22일 제10차 이화글로벌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을 연다. 아시아·아프리카 여성 엔지오 리더 대상으로 운영하는 여성활동가 역량강화 과정이다.
◇ 해양수산부는 8일 전남 완도군 완도항에서 건조가 완료된 다목적 어항관리선 ‘크린오션 5호' 취항식을 연다. 어항관리선은 어항 폐기물을 수거하기 위해 전국 해역에서 10척을 운영하고 있다.
◇ 미래창조과학부는 7∼9일 경기도 양평에서 케이글로벌 창업멘토링 사업의 올해 상반기 수료식과 하반기 출범식을 연다. 케이글로벌 멘토링 사업은 예비 창업가와 대학생들에게 기술 경영과 스타트업 운영 비결 등을 교육하는 사업이다.
◇ 자랑스러운중소기업인협의회는 7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총회를 열고 협의회 기능 강화와 사업 확대를 위해 사단법인으로 재출범하기로 했다. 자중회는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가 발굴하는 우수 중소기업 대표들의 모임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