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문학진흥 및 국립한국문학관 건립 공동준비위원회(위원장 이광복)는 14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문학진흥법 운용과 국립한국문학관 건립에 관하여’를 주제로 제1회 한국문학미래포럼을 연다.
◇ 한국연구재단은 12일 국책연구본부 신약·차세대바이오 분야 단장에 김재상 이화여대 생명과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 정진기언론문화재단(이사장 정현희)은 12일 제34회 정진기언론문화상 시상식을 열었다. 과학기술연구 부문 대상은 효성이, 경제·경영도서 부문 대상은 ‘축적의 시간'이 수상했다. 정진기언론문화상은 창의적 과학기술 연구와 경제·경영도서 저술로 국민 경제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단체에 수여한다.
◇ 생명의숲국민운동·한국환경회의는 20일 오후 1시30분 서울 정동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3층 세미나실에서 터널관통 계획에 따라 훼손 위기에 처한 광릉숲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토론회를 연다. (02)735-3232.
◇ 한국여성노동자회는 15∼16일 오전 11시 서울 서교동 ‘공간 여성과 일’에서 자연주의 여성 브랜드 ‘이새’의 제품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연다. (02)325-6822.
◇ KB국민은행은 12일 소장도서 2만 5422권을 국립중앙도서관에 기증했다. 기증도서는 금융경제 관련 전문 서적, 외국어 원서, 교양도서 등이다. 이 가운데 일부는 군부대나 정보 소외지역에 재기증한다.
◇ BC카드는 빨간밥차 해외봉사단원들이 17일까지 필리핀에서 배식, 초등학생 교육 지원, 전염병 예방 방역 등 봉사활동을 한다.
◇ SM엔터테인먼트는 11일 유니세프 베트남사무소·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향후 3년간 베트남 아동의 음악 교육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한국구세군은 14일 안산시·국립마산병원·대한결핵협회와 외국인 결핵관리 협약을 맺는다. 네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결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비룡소는 26∼28일 서울 신사동 본사에서 초등학생 독자들이 동화작가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의 허교범 작가·‘그날 밤 인형의 집에서' 김향이 작가·‘맞아 언니 상담소' 김혜정 작가가 참여한다. 신청은 19일까지 누리집(bir.co.kr)에서.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13∼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창립 50돌 기념식과 세계과학기술인대회를 연다. 노벨화학상 수상자 2명이 패널로 나서는 사이언스 토크콘서트와 세계적 석학 2명의 강연을 마련한다.
◇ 한양대 미래자동차공학과는 14일 교내 올림픽체육관에서 `2016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를 연다.
◇ 거버넌스센터는 새달 20일 서울 중구 퍼시픽호텔에서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을 초청, `4차 산업혁명과 거버넌스'를 주제로 제10회 거버넌스 리더스 조찬포럼을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