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립기념관은 27일 채광묵·채규대 부자 의병장을 8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했다. 채광묵은 한말의 의병장으로 을사조약이 체결되자 의병을 일으켜 민종식 휘하에서 일본군과 맞서 전투를 벌이다 전사했다. 아버지를 따랐던 당시 16세 아들 채규대도 홍주성 전투에서 전사했다.
◇ 한국대학홍보협의회는 27일 ‘제19대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출범식을 열고 대학 공동기획 공익 캠페인, 대학 홍보활동 가이드라인 제시 등 사업 추진에 대한 협의를 했다.
◇ 청주 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는 27일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을 공동 조직위원장에 위촉했다. 공동 조직위원장은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포함해 3명이 됐다. 청주 세계무예마스터십은 9월 2∼8일 ‘세계 무예의 조화'를 주제로 열린다.
◇ 아름다운동행(불교계 공익기부재단)은 아프리카 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고교와 함께 ‘한 사찰 한 학생 인재 키우기' 사업을 진행한다. 사찰 60곳과 학생 60명을 결연해 2년 동안 한 명당 매월 10만원씩 후원한다. 개인도 후원에 동참할 수 있다. (02)737-9595.
◇ 하나생명은 태어나자마자 보호시설에 맡겨진 무연고 아동을 위해 임직원 40여명이 27일 ‘베이비키트 만들기' 활동에 참가했다. 베이비키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9일부터 새달 2일까지 매일 오후 4시 공항 내 여객터미널 1층 밀레니엄홀에서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기념 라틴음악 콘서트를 연다. 테너 류정필·서울윈드오케스트라·오스트레일리아 팝스타 조던 젠슨 등이 출연한다. 누리집(cultureport.kr) 참조.
◇ 한국장애인개발원은 28일 충남도·충남도교육청·충남 남부장애인 복지관과 `지역맞춤형 신규일자리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충남 지역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에 재학중인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개발해 참여하게 할 예정이다.
◇ 한국YWCA는 새달 26일까지 제14회 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를 추천받는다. 한국여성지도자상은 YWCA 지도자로서 여성권리 확립을 위해 애쓴 박에스더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취지로 2003년 제정됐다. (02)774-9705.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