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복지시민연대·경기복지시민연대·내가만드는복지국가·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시민위원회·세상을 바꾸는 사회복지사는 5일 오전 10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세월호 특조위 활동 보장을 촉구하는 공동 기자회견을 연다. 세월호 특조위 기간 보장 촉구 운동을 위한 기금도 모금한다. (02)701-4628.
◇ 국회도서관은 이달 중 18세 미만 청소년이 국회도서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자유이용제’를 시작한다. 지금까지는 18세 미만 청소년이 국회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해서 학교장 또는 사서교사 등의 추천서가 필요했다.
◇ 울산외고는 3학년 양재영 군이 지난 25∼29일 인도에서 열린 ‘제14회 국제 언어학 올림피아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 한국기독교사회봉사회는 4일 지진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에콰도르에 구호금 5만 달러를 전달했다. 이번 모금에는 한국기독교사회봉사회 소속 교단과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한국기독교장로회, 기독교한국루터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등이 동참했다.
◇ 신한은행은 8일부터 새달 2일까지 빅데이터 센터 설립을 기념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 주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사업 모델 또는 신상품, 이종업계 데이터 활용 및 제휴를 통한 금융상품 또는 고객관리 제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핀테크 사업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누리집(shinhan.com) 참조.
◇ KB금융은 3~5일 강원도 춘천에서 장애고등학생 50명, 대학생 멘토 50명, 대학교수 등이 참가해 장애 청소년들의 진로방향을 함께 설계하는 ‘하계 진로캠프'를 연다. 진로 탐색과 체험 활동, 전문가의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5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공예 문화 확산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