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코리아는 7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작년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전국 900여개 스타벅스 매장 모금함에 모인 금액 일부와 스타벅스코리아 자체 기부금으로 마련된 성금 3400만원을 독립유공자 손자녀대학생들을 위해 전달했다.
◇ 한화생명 대구지역본부는 6일 직원 50여명과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이 함께 전국 최대 두꺼비 산란지인 대구 망월지에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쳤다.
◇ CJ그룹은 5일 음악, 뮤지컬, 패션, 요리, 영화 등 5개 분야에 꿈을 가진 청소년을 미래 문화인재로 육성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꿈키움창의학교' 4기생 157명을 선발하고 입학식을 했다. 참가자들은 앞으로 5개월간 유관 전공 분야 대학생과 CJ 임직원, 외부 전문가에게 교육을 받게 된다.
◇평화나눔회는 일본 와세다대 자원봉사자 센터와 13일까지 강원 철원군 김화읍 도창리를 찾아 ‘제10회 한·일 대학생 평화투어'를 진행한다. 연세대생과 와세다대생이 함께 농촌 일손돕기·어르신 염색·안마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림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지구촌교회 등은 22일 신사동 광림교회와 23일 중구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바람직한 선교 방향을 논의하는 ‘아시아 리더스 서밋 2016'을 연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등 총 10개국에서 20여 명의 목회자와 개신교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