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러리 이마주는 22일부터 새달 3일까지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갤러리에서 김순선 작가의 개인전 <귀양? 귀향!>전을 연다. 타원을 중심으로 추상적 사실세계를 탐구한다. 매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열린다.
◇ 국민대는 19일 오후 2시 교내 전자정보통신대학 건물에서 제1회 고등학생 알고리즘 경진대회 본선을 연다. 창의적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 미래창조과학부·한국연구재단은 17일 ‘이달의 과학기술자상' 8월 수상자로 한욱신 포항공대 창의IT융합공학과 교수를 선정했다. 한 교수는 대용량 그래프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인 ‘터보그래프'를 개발해 국내 데이터베이스 분야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 언론중재위원회는 23, 24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사이버공론장에서의 혐오와 모욕 표현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정기세미나를 연다. 인터넷 공간에서의 공격적인 표현들로 인한 인격권 침해 실태와 개선과제에 대해 혐오와 모욕 표현으로 나누어 논의한다.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동안 12차례에 걸쳐 ‘2016 대덕사이언스 투어'를 운영한다. ‘맛있는 과학, 과학 레시피'라는 주제로
대덕연구개발특구 탐방과 과학기술인과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누리집(sciencetour.e-eyagi.com) 참조.
◇ 중소기업진흥공단은 19∼23일 경기도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신한은행과 청년 취업 역량 강화연수 및 취업박람회를 연다. 구직자를 대상으로 이력서 작성과 면접 교육 등을 마련한다. 누리집(firstjob.or.kr) 참조.
◇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새달 3일 오후 6시 청계천 일대에서 소아암 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희망별빛 청계천 걷기' 행사를 연다. 청계천 수변에 소아암을 주제로 한 LED풍선을 설치하고, 청계천광교갤러리에는 소아암 어린이들이 꿈을 주제로 만든 작품을 일주일간 전시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