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여성이사협회(WCD) 한국지부는 1일 창립총회를 열고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회장과 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대표를 초대 공동대표로 뽑았다.
◇ 청주시는 최근 문호성씨의 장편소설 ‘금서(禁書)’를 제4회 직지 소설문학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개화기 인쇄기술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역사 소설이다. 시상식은 6일 청주시 한국공예관에서 열린다.
◇ 세종대는 교내 봉사동아리 ‘세종비둘기’가 교내 유학생 공동체(ISA), 교내 중앙 봉사동아리(MRA)와 함께 지난 23~26일 세종대 쪽문에서 ‘하나된 지구촌’을 주제로 벽화봉사를 했다.
◇ 명지대는 2일 오전 10시30분 서울 인문교정 방목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개교 68돌 기념행사를 연다.
◇ 건국대는 1일 민상기 총장의 취임식을 열었다.
◇ 숙명여대는 1일 강명애 총장의 취임식을 열었다. 강 총장은 이날 축하 화환 대신 쌀을 기부 받아 용산구청에 전달했다.
◇ 한국연구재단은 1일 인문사회연구본부 문화융복합단장에 이산호 중앙대 유럽문화학부 교수를 선임했다.
◇ 한국조세법학회는 지난 31일 2016년 하계학술발표대회 및 정기총회를 열고 제3대 학회장으로 강남대 서희열 교수를 선출했다.
◇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1일 국제 경쟁 부문 심사위원에 배우 조민수·캐나다 밴프산악문화센터 창립자인 버나데트 맥도날드·다큐멘터리 제작자 하비에르 바라야사라·울주세계산악영화제 김은영 추진위원·등반가 마르코 프레티를 선정했다. ◇ 삼정KPMG는 31일 위촉식을 열고 한종수 이화여대 경영대 교수·송옥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김성용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지현미 계명대 경영대 교수를 제2기 감사위원회 지원센터 자문교수단으로 위촉했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1일 ‘2016년 서울시민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경증 치매 노인을 위한 주간보호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해온 점을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
◇ 신한은행은 글로벌 금융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하는 2016년 대한민국 베스트 디지털 은행으로 선정됐다. 써니뱅크와 스마트금융센터, 채널 융복합 등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 NH농협카드는 1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소아암 어린이 치료를 위한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 경희 총동문회는 지난 31일 장학생 42명에게 총 87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아울러 경희대 북미주동문회는 이날 미화 1만 달러를 모교 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
◇ 신안저축은행은 지난 31일 서울 송파구 일신여자상업고에 장학금 1천만원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은행은 지난 6월 일신여상과 ‘1사 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 알리안츠생명은 지난 31일 서울 수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도시락 배달과 복지관 내 경로식당 청소, 식사 배식 등 독거노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했다.
◇ 한국문학번역원은 지난 30일 서울여대와 한국문학 세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문학 번역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을 서로 지원하고 국제교류 사업에 관한 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 옥스팜코리아는 1일 구례군과 기부 도전 프로젝트 ‘트레일 워커'를 내년 5월에 열기로 협약을 맺었다. 트레일워커는 4명이 한팀이 돼 100㎞를 38시간 안에 걷는 도전 형식의 기부 프로젝트다.
◇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3일 서울 명동 가톨릭회관에서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설립 40돌 기념행사를 연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고 김수환 추기경이 ‘이웃을 사랑하라'는 교회의 가르침을 실천하기 위해 1976년 9월 설립했다.
◇ 롯데그룹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고용노동부와 협업해 ‘롯데 고용 디딤돌' 2기 교육생을 27일까지 모집한다. 롯데그룹 계열사의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2개월에 걸쳐 지원 분야 직무교육을 한다. 성적 우수자에 대해선 협력사 취업을 지원하고, 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도 지원한다.
◇ 문화재청은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과 함께 21일부터 새달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경복궁 집옥재에서 ‘고종황제 서재에서 만나는 왕실문화' 강좌를 연다. 참가 신청은 5일 오후 2시부터 누리집(royalpalace.go.kr)에서 할 수 있다.
◇ 부산중소기업청은 2일 오전 9시30분 부산 송상현 광장 내 스타트업 카페에서 ‘부스타락셀 데모 데이’ 행사를 연다. 부스타락셀은 부산중소기업청의 액셀러레이팅 기반 창업지원사업이다. 6주간 집중적인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거친 20개 기업이 성과를 발표한다.
◇ 파크랜드는 올해로 런칭 10돌을 맞은 자사의 서브브랜드 페리젠슨의 리뉴얼을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25일까지 공모한다. 누리집(parkland.co.kr) 참조.
◇ 주택도시보증공사는 19일부터 새달 7일까지 공사 웹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을연다.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국민제안을 반영해 기존 웹을 맞춤형 웹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누리집(khug.or.kr) 참조.
◇ 삼성생명은 2일 경기도 포천시 영중중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전국 50개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인성 교실'을 연다. 청소년들의 금융과 보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2일까지 서울 중구 그랜드앰배서더서울에서 제2회 글로벌과학기술자문기구포럼을 연다. 각국 과학기술자문기구의 활동을 공유하고 협력방향을 찾는다.
◇ 농림축산식품부는 19일까지 개방형 직위인 종자생명산업과장을 공개 모집한다. 기능성 양잠산업 육성, 종자산업 육성, 곤충산업 육성, 농업생명자원 보존, 동·식물자원 산업화, 도시농업 등을 총괄하게 된다. 누리집(gojobs.go.kr) 참조.
◇ 기후변화센터는 2일까지 기후변화 그랜드 리더스 어워드 후보를 접수한다. 기후변화 그랜드 리더스 어워드는 한해 동안 국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노력한 개인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