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청소년지도자연합회는 7일 오전 9시30분 국회도서관 소강당에서 `2016년 청소년정책 토론회'를 연다. (02)597-0924.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4일 비상임이사에 이정봉(전 보도본부장)·박노흥(전 <대구MBC> 사장)·주정민(전남대 교수)씨가 선임됐다.
◇ 서울여대는 매 학기마다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해 `국제 매너를 갖춘 대학 지성인' 강의를 연다. 11일에는 배우 김소희씨가, 25일에는 번역가 조재룡씨가 강연자로 나선다.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청소년 유해 정보 필터링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그린아이넷' 누리집(greeninet.or.kr)를 개편하고 소프트웨어 사용 수기와 인터넷 안전망 지킴이 등을 선발하는 온라인 ‘그린아이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한다.
◇ 한국방송학회는 7일 오후 3시 한국방송회관 회의장에서 ‘지상파 초고화질 방송 시청권 확보를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을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연다.
◇ 제3회 사람사는세상영화제(집행위원장 정지영)는 단편경선 섹션인 ‘포커스 한국단편'의 본선 심사위원으로 배우 김의성을 비롯해 변영주·윤가은 감독, 오동진 평론가를 위촉했다. 영화제는 20~23일 서울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연다.
◇ 한국통계학회는 김충락 부산대 통계학과 교수를 제26대 한국통계학회 신임 회장에 선출했다. 김 교수는 통계학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업적으로 부산시 과학상, 갤럽학술상, 눌원학술상 등을 받았다.
◇ 한국알테어(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전문기업)는 4일 충남대에 10억원 상당의 ‘하이퍼웍스’ 소프트웨어를 기부했다.
◇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광주 광산구 고려인마을에 기부금 2억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짓는 데 사용한다.
◇ 우리밀살리기운동본부·국산밀자조금관리위원회는 22∼23일 오전 11시50분 경남 하동 마을에빵공동작업실에서 농가밀로 만드는 빵 교실을 연다. 우리밀 빵 선생님으로 알려진 월인정원이 지도한다. 누리집(woorimil.or.kr) 참조.
◇ 국립해양조사원은 5일 제주에서 ‘기후변화와 해수면 상승, 그리고 연안재해'를 주제로 학술·정책 심포지엄을 연다.
◇ 서울시교육청은 서울초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와 함께 5∼9일 서울시립경희궁미술관 ‘2016 서울교원미술대전'을 5∼9일 서울시립경희궁미술관에서 연다. 서울의 초·중·고교와 유치원 교사들이 출품한 서양화·한국화·판화·공예·사진·서예 등의 작품을 전시한다.
◇ 커뮤니케이션 앤 컬쳐는 4일 중국 미디어그룹 양광칠성의 자회사 YOD와 합작회사 아시아 뷰티센터(가칭)를 설립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합작회사는 스타 관련 패션·뷰티 제품 판매·콘텐츠 유통 등을 할 계획이다.
◇ 중소기업중앙회는 한국지식재산전략원과 4일 업무협약을 맺고 지식재산
전략원이 보유한 300만건의 특허 자료를 분석해 이에 대한 정보를 중소기업에 제공하기로 했다.
◇ 한양대는 국제처와 서울 성동경찰서가 함께 외국인 유학생이 성범죄 등 범죄 위기에서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양대 외국인 유학생 위기탈출 범죄예방 호신 교실'을 운영한다.
◇ 진도군 전복협회는 4일 농어촌 지역의 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진도군에 장학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 남북물류포럼은 20일 오전 7시 서울 중구 퍼시픽호텔에서 전병서 중국경제금융연구소 소장을 초청, `중국 100년의 꿈, 한국의 축복인가?'를 주제로 조찬포럼을 연다.
◇ 경성대는 11일 오후 1시30분 교내 건학기념관 1층에서 청년구직자를 위한 ‘2016 KSU 청년일자리 채용박람회’를 연다. ◇ 동북아평화협력연구원은 20일 오전 9시30분 서울 중구 퍼시픽호텔에서 문정인 연세대 명예교수를 초청, `한반도의 위기와 그 해법'을 주제로 제10회 동북아정세토론회를 연다.
◇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새달까지 ‘과학 꿈 나눔 청소년 무한상상교실 사업'을 진행한다. 농어촌·소도시 지역 학생에게 과학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드론 체험, 로켓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