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대는 10일 오후 5시30분 서울 중구 그랜드앰배서더 호텔에서 `개교 110주년 후원의 밤' 행사를 연다.
◇ 대진대는 8일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 예비대학'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경기도 예비대학은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대학이 여는 고교생 대상의 특별강좌 프로그램이다.
◇ 한국여성노동자회·김경숙열사기념사업회는 15일 오후 6시30분 서울 마포구 프리스타일 스페이스에서 선후배 연대의 밤 행사와 함께 제3회 올해의 여성노동운동상 ‘김경숙상’ 시상식을 연다. 1979년 와이에이치무역노조 여성노동자들의 신민당사 농성 진압 현장에서 의문의 죽음을 당한 김경숙 열사의 투쟁정신을 기리는 상이다.
◇ 연세대 통일연구원은 14일 오후 4시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윌리엄 페리 전 미국 국방장관을 초청,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과 동아시아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 건국대 통일인문학연구단은 9일 오후 4시30분 교내 법학관에서 소설가 현기영 선생을 초청해 `문학으로 읽는 분단의 상처와 치유'를 주제로 `통일포럼 토크콘서트'를 연다.
◇ 한동대는 12일 교내 효암관에서 `미탐사지역'을 주제로 세계 문화의 밤 행사를 연다. 유학생들을 중심으로 각국의 음식, 전통춤, 연극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CBS·한반도평화연구원은 17일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평화통일과 사회통합'을 주제로 특별포럼을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