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는 21일 창립 26돌 기념식에서 최성 고양시장을 특별상에 선정, 시상했다. 범국민 서명운동·평화의 소녀상 설치·온라인 서명운동 등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공로를 높이 샀다.
◇ 한국천주교 주교회의 매스컴위원회는 21일 제26회 한국 가톨릭 매스컴대상에 <경향신문>의 2016 신년기획 시리즈 ‘부들부들 청년'을 선정했다. 특별상은 <뉴스타파>의 특별기획 ‘훈장과 권력'이 받는다. 시상식은 29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연다.
◇ 백범사상실천운동연합은 경교장복원범민족추진위원회와 함께 23일 오후 4시30분 서울 종로구 경교장에서 `임정환국 71주년 기념식 및 국정역사교과서 폐기 촉구대회'를 연다.
◇ 덕성여대 인문과학연구소 지역문화연구센터는 도봉구청과 함께 24일 오후 2시 교내 대강의동에서 ‘비판의 철학자 함석헌의 삶과 사상' 심포지엄을 열고 인권운동가 함석헌 선생의 생애와 사상을 재조명한다. 함석헌기념관 개관 첫돌을 기념해 마련한 것이다.
◇ 용산고총동창회(회장 정진호)는 23일 오후 6시30분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교 70돌 기념식 및 총회를 열고, ‘2016 자랑스러운 용산인’에 송종의 천고법치문화재단 이사장(전 법제처장)을 선정, 시상하며 차기 회장으로 배진수 법무법인 한진 변호사를 선출할 예정이다.
◇ 한양사이버대는 18일 베트남 국립 하노이 인문사회과학대학과 학생 교류, 학술교류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한신대 국제관계학부는 23일 오후 2시 오산교정 유사홀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을 초청, `대한민국 혁명하라'를 주제로 국제관계학부 20돌 기념 특강을 연다.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내년 1월31일까지 전국에서 연말연시 이웃돕기 범국민 모금을 위한 `희망2017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모금함, 누리집(chest.or.kr), 온라인계좌 등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 한양대 글로벌다문화연구원은 23일 교내에서 ‘인종, 빈곤 그리고 사회적 소외'를 주제로 ‘제45회 어울림 포럼'을 연다.
◇ 한국가정법률상담소는 24일 오후 2시 `외도의 유형과 대처'를 주제로 부부관계 향상을 위한 공개강좌를 연다. 누리집(lawhome.or.kr) 참조.
◇ 보성군청소년수련원은 보성군천문과학관과 함께 내년 2월까지 매월 2, 4번째 금, 토요일마다 `별밭 힐링캠프' 행사를 연다. 숲 생태 체험, 도자기 만들기, 천문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누리집(bscamp.kr) 참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