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트라는 이마트와 함께 25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한·베트남 소비재 대전' 행사에 어린이용 오토바이 안전모 2천150개를 기증했다. 베트남에서는 오토바이가 주 이동수단이며 탑승 때 의무적으로안전모를 착용해야 한다.
◇ 아시안허브는 25일 주한 라오스대사관을 방문해 라오스의 취약계층을 위한 겨울철 의류 200벌과 신발 200켤레를 기증했다. 동광인터내셔날과 유닉유니온이 물품을 지원했고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시안허브가 기증처 발굴과 지원 등에 나섰다.
◇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26일 겨울철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연탄 8만 장을 기부했다.
◇ 금호타이어는 24일 관악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이 김치는 지역 독거노인 및 지체장애인 등 소외계층 120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7일 대구아너소사이어티 10호 회원인 김장덕 빙고 대표의 부인 정명순씨가 딸 결혼식에서 받은 축의금 전액 등 1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 춘천 소양중학교는 학생과 교사 100여명이 용돈 10%기부운동으로 모은 249만원으로 26일 춘천시 근화동 일대 홀로사는 노인 11가구에 연탄 4150장을 전달했다. 5년째 기부 활동을 이었다.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28일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소속 시각장애인 20여 명에게 생물 표본 42점을 만져보며 생물다양성을 느낄 수 있는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 KB국민은행은 25일 서울 명동 한국YWCA연합회 강당에서 사회적기업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 동북아공동체연구재단은 오는 새달 14일 양재동 참포도나무병원에서 ‘2016 명사 초청 통일간담회'를 연다. 이애리아 와세다대 한국학연구소 사무국장이 ‘통일을 향한 연해주 지역 다국적 한민족의 역할'이란 주제로 발표한다.
◇ 노사발전재단은 28일부터 새달 2일까지 중화전국총공회대표단을 초청해 교류프로그램과 중국 진출기업 인적자원관리 전략세미나를 진행한다.
◇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새달 1일 서울시청에서 국제 주거복지 콘퍼런스 ‘제1회 아시아 공공주택 포럼'을 개최한다.
◇ 한국방송통신대는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와 26일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