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퀄컴코리아는 2일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열고 서강대 이공계 인재 100명에게 총 10만 달러의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이공계 석·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한성대는 2일 서울 성북구·성북강북교육지원청과 함께 성북구 내 중학생과 학부모·교사 등을 초청해 `성북구 청소년 진로전공탐색 박람회'를 열었다.
◇ 서강언론동문회는 2016년 서강언론인상 수상자로 안혜란 라디오국 부장과 김민아 <경향신문> 편집국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4일 오후 7시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연다.
◇ 경북대 언론인회는 자랑스러운 경북대 언론인상에 황우섭 인재개발원 원장, 최미화 <매일신문> 특임논설위원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8일 오후 6시30분 서울 종로구 관훈클럽 신영기금회관 2층에서 2016년도 정기총회와 함께 연다.
◇ 여성영화인모임 후보선정위원회는 5일 배우 손예진을 ‘2016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연기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신인연기상은 배우 김태리, 감독상은 영화 <우리들>의 윤가은 감독이 받는다. 시상식은 7일 오후 7시 서울 동작구 아트나인에서 열린다.
◇ 한국헌법학회는 2일 정기총회를 열고 고문현 숭실대 법학과 교수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 아름다운재단은 교보생명과 함께 8일 오후 1시30분 서울 종로구 교보빌딩 앞에서 ‘다솜이 희망산타' 발대식을 연다. 자원봉사자 170여명이 겨울철 바깥 활동이 어려운 이른둥이 가정 40곳을 방문해 파티를 열어주는 프로그램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