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은 6일 ‘2016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시상식을 열고 해외진출·방송영상산업 발전·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등 5개 분야 31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드라마 ‘시그널' 김은희 작가가 드라마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 ‘다큐멘터리 3일' 이완희 PD가 비드라마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언론사와 뉴스 미디어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뉴스빅데이터 스타트업을 만나다'를 주제로 ‘2016 뉴스콘텐츠 활용 콘퍼런스'를 연다.
◇ 건국대 총동문회는 6일 올해를 빛낸 ‘2016 자랑스러운 건국인’으로 제종길 경기 안산시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8일 오후 6시30분부터 건국대 동문회관에서 열리는 ‘2016 건국인의 밤’ 행사에서 한다.
◇ 한중미래전략포럼은 3일 창립식을 열고 회장에 구자억 서경대 교양대학장을 선임했다.
◇ 한국국제교류재단은 8일(현지시각) 미국의 차세대 한인지도자 네트워크인 NetKAL과 함께 미국 워싱턴디시 소재 윌슨센터에서 `캐리커처 너머 : 진짜 북한에 대한 글쓰기'를 주제로 공개 워크숍을 연다. 차세대 한국계 미국인 지도자들이 모여 북한 등 한반도 관련 각종 이슈를 미국 주류사회에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토론한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7일 오후 1시 서울 스탠포드호텔에서 ‘호스피스·완화의료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호스피스 제도화 경험이 있는 외국의 사례를 살펴보고, 국내 호스피스 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방안을 토론한다.
◇ 서울대 사회과학연구원은 7일 ‘사회적경제의 사회과학적 접근'을 주제로 개교 70돌 기념 학술대회를 연다.
◇ 부산경제진흥원은 13일 오전 7시30분 롯데호텔부산에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무역·경제·외교 정책의 이해'를 주제로 조찬강연을 연다. 김지윤 현대그룹 아산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선다. 누리집(bepa.kr) 참조.
◇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7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중구 스페이스 노아에서 ‘디지털 사회혁신의 혁신 생태계 현황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과학기술+사회혁신 포럼’을 연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7일 오후 5시 진도향토문화회관에서 `당신을 위한 노래-진도군 편'을 연다. 클래식·국악 등 한국을 대표하는 연주가들이 해당 지역을 방문해 지역 간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