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대 총동창회는 ‘2016 자랑스러운 동국인’ 대상 수상자로 전순표 세스코 회장을 선정했다. 특별상은 노용영 동국대 교수, 동국을 빛낸 연예인상은 탤런트 강석우씨가 받는다. 시상식은 13일 오후 6시30분 서울 중구 앰배서더호텔에서 여는 ‘동국인의 밤’ 행사에서 한다.
◇ 한신대는 7일 ‘2016년 경기농협 여성이사·여성대의원 리더아카데미’ 수료식을 열었다. 농협 이사 및 대의원으로서의 소양과 웰다잉전문지도사 취득에 필요한 지식을 익히는 과정이다.
◇ 세종대 총동문회는 ‘2016 자랑스러운 세종인' 수상자로 강재훈 <한겨레> 기자·박진규 에넥스 대표이사 부회장·양선희 세종대 교수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9일 오후 6시30분 교내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여는 ‘2016 세종인의 밤' 행사에서 한다.
◇ 국립한글박물관은 13일부터 내년 1월8일까지 카드에 새해 소망을 적어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는 사람 50명에게 선물을 주는 ‘소망나무' 이벤트를, 오는 30일부터 31일 오후 1시까지 캘리그라피 작가가 연하장에 새해 덕담을 적어주는 행사를 연다. 누리집(hangeul.go.kr) 참조.
◇ 국가인권위원회는 7일 성희롱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해 ‘성희롱 결정례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유튜브 등에서 공개했다. 직장 내 회식자리와 대학 강의실, 편의점 등에서 일어난 성희롱 사건을 만화영화로 재구성한 것이다.
◇ 미래창조과학부는 8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과학기술 50년, 현재와 미래' 심포지엄을 연다. 한국 과학기술의 성장과 정책의 역사, 발전방향 등을 소개한다.
◇ 한국고전번역원 부설 고전번역교육원은 19일부터 한국학 연구자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동계 한문특강’을 연다. (02)6263-0490.
◇ 이화여대는 연령통합적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연령통합고령사회연구소’를 설립하고, 9일 오후 4시 교내 SK텔레콤관에서 개소식 및 제1차 연령통합포럼을 연다.
◇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는 8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센터포인트빌딩 회의실에서 ‘김정은 체제 5년의 북한 진단 그리고 남북관계’를 주제로 제3차 통일정책포럼을 연다.
◇ 숙명여대는 8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여성 프로그래머 교육 운동인 ‘레일걸즈’를 이끄는 핀란드 출신의 프로그래머이자 동화작가 린다 리우카스를 초청해 ‘테크놀로지 시대, 소프트웨어와 컴퓨터 교육, 여성 테크놀로지 철학을 논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