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영우 한국외대 외래교수는 지난 3일 한국스페인어문학회 정기총회에서 제15대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남 교수는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국립대에서 스페인 현대문학을 전공해 박사학위를 받고 학술지 <스페인어문학> 편집위원장을 지냈다.
⊙ 이현구 대전지방경찰청 청사경비대 소속 수경은 의경 생활을 하면서 모아둔 월급 전액 350만원을 7일 소아암재단에 기부했다. 이 수경은 복무 중 매월 일정액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도 기부했으며, 외출 때마다 교육 봉사활동을 해 왔다.
⊙ 정현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최근 ‘2016 미국조선학회 해양학술대회’에서 엘머 한 상을 받았다. 생산공학 분야의 최우수 논문에 수여하는 상이다. 조선 해양 생산공정에서 용접 변형이 여러 단계의 조립 공정을 통해 일어나는 과정을 상태방정식으로 모델링해 오류의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논문으로 상을 받았다.
⊙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8일 강원도 양구 소재 백두산 부대(육군 21사단)를 방문해 ‘사랑의 차 나누기' 행사를 하고 커피믹스 20포들이 8천상자와 금일봉을 전달했다.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등 두산그룹 5개 계열사도 이달 중 결연을 맺은 각 국군부대에 ‘사랑의 차'를 전달할 예정이다.
⊙ 한두봉 고려대 식품자원경제학과 교수는 8일 한국농업경제학회 정기총회에서 2017년도 회장으로 취임했다.
⊙ 양승태 대법원장은 8일 연말연시 범국민 이웃돕기 모금을 진행 중인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