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연극영화학부는 학부역량강화사업의 장편영화프로젝트로 영화 <커튼콜> 제작에 참여했다. 영화 <커튼콜>은 개봉 전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었고, 리옹국제영화제에서는 편집상을 받았으며 8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9일 삼해소주 3대 계승자 김택상, 옥수수역 김명자, 인삼정과 정영석, 설련주 곽우선, 제주막장 양정옥, 쇠고기 육포 임화자, 흑초 현경태씨 등 모두 7명을 전통식품 명인으로 새로 지정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2일 오후 3시 서울 포스트타워 국제회의실에서 ‘기본소득의 노동시장 효과에 관한 토론회'를 연다.
◇이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13일 오후 8시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이화여대 음악대학 졸업생과 재학생으로 구성됐다.
◇ 보건복지부는 직원들이 기부한 헌옷과 생활용품을 9일 서울역의 ‘다시서기 노숙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인근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들에게 기증했다.
◇ 농심은 최근 신라면 3천 박스를 서울 동작복지재단에 기부했다. 기증된 신라면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한화생명은 8일(현지시간) 베트남 북부 호아빈성 킴보이구 킴추이면에 지역 주민을 위한 보건소를 신축해 지방정부에 기증했다. 보건소가 완공됨으로써 킴추이면 주민 4700명이 출산·예방접종·응급처치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 KB국민은행은 10일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쪽방촌을 비롯해 인천, 대구, 대전, 부산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KB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서울은평병원은 15일과 22일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성탄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15일 롯데월드 사회공헌팀이 제공하는 ‘캐릭터 인형 쇼', 22일 동물매개치료협회가 지원하는 동물 교감 행사 등으로 치른다.
◇ 중구 6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들은 지난 9일 3800여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 한국아동문학인협회는 11일 ‘제26회 한국아동문학상’ 수상자로 동시부문에 한상순 시인과, 동화부문에 박신식 작가를 각각 선정했다.
◇ 한국발레협회는 9일 박해련 협회 이사를 올해 발레협회상 대상 수상자로 결정했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8일 서울 종로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박응준씨 등 85명에게 ‘생명보험 의인상'과 시상금 모두 3억원을 수여했다.
◇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는 2017년도 모국 유학 재일동포 장학생을 모집한다. 수혜 대상은 모국의 4년제 이상 대학에서 유학 중이거나 입학할 예정인 한국 국적의 재일동포 또는 그 자녀로, 학업 성적이 우수한 저소득층의 학생이다. 누리집(kjdream.org) 참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