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는 <경향신문>과 함께 올해 ‘제14회 민족화해상’ 수상자로 통일준비 부문에 인명진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상임공동대표와 민간교류 부문에 평화3000을 선정했다.
◇ 부영그룹은 14일 대구 서문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3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 한일관계사학회는 10일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에 김동명 국민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선출했다.
◇ 이지로보틱스는 14일 명지대에 자체 개발한 공학용 소프트웨어 디엠웍스를 기증했다.
◇ 카이스트 이사회는 14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현 이장무 이사장의 연임을 결정했다. ◇ 서울시는 15∼19일 서울혁신파크 미래청에서 우리가게 전담예술가 전시회를 한다. 뉴딜일자리 1기 우리가게 전담예술가 19명은 4월부터 차별화된 디자인을 해보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여유가 없던 31개 소상공인 점포와 연결돼 점포 안팎과 자재 등에 맞춤형 디자인을 해줬다.
◇ 한국상담학회는 10일 천성문 경성대 교육학과 교수를 회장으로 선출했다.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삼성은 14일 국내 비영리단체의 우수 사회복지프로그램에 100억여원을 지원하는 ‘나눔과 꿈' 사업의 지원기관 51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최종 선정된 단체는 최대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2017년부터 최장 3년간 사업을 수행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