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지대는 유병진 총장이 2일 인문교정에서 2017년도 신년예배를 열어 신년사 발표와 신년교례를 했다.
◇ 충북대는 장시영 평생교육원 교직원이 지난 30일 평생교육 진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 CJ그룹은 지난달 3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소외이웃돕기 성금으로 20억원을 기탁했다.
◇ 삶의예술문화원은 청년활동가를 대상으로 ‘2017년 청년 삶의예술세미나’ 참가신청을 받는다. 일정은 2월 1일∼5일이며, 창조적 사이클·시간여행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누리집(aolschool.org) 참조.
◇ 대한인쇄문화협회(회장 조정석)는 4일 오후 5시 서울 쌍림동 인쇄정보센터에서 `2017 인쇄인 신년 인사회'를 연다. (02)335-5881.
◇ 최경주재단은 11일까지 대학생(1·2학년)을 대상으로 ‘제8기 SKT-KJ희망장학생’을 모집한다. 누리집(kjchoifoundation.org) 참조.
◇ 한국교육학회는 2일 강선보 고려대 교육학과 교수를 제43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2일 ‘2016년 올해의 카이스트인상’ 수상자로 박희성 화학과 교수를 선정했다.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카이스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교육·연구 실적이 탁월한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2일 신임 이사장으로 이종서 성신여대 석좌교수, 상임이사로 조경연 삼성생명 감사팀 감사총괄파트장을 선임했다. 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교보생명·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회사가 공동으로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 CJ E&M은 스튜디오 드래곤·CJ 문화재단과 함께 콘텐츠 창작자 육성·데뷔 지원사업인 ‘오펜’(O’PEN)을 출범한다. 오는 2020년까지 130억여원을 투자해 신인 드라마·영화 작가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신인 작가를 발굴해 대본과 시나리오를 공동으로 기획·개발하고 콘텐츠 편성까지 책임진다.
◇ 글로벌투게더(국제구호개발단체)는 24일까지 서울 명동 전광수커피하우스에서 다문화 청소년 20여명이 엄마의 고향인 베트남을 다녀온 소감을 글과 사진으로 선보이는 전시회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