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8일 바티칸 방송 한국지부를 설립해 홍보국장인 허영엽 신부에게 책임을 맡기기로 했다.
◇ 가천문화재단은 8일 신임 이사장 겸 가천박물관장에 윤성태 가천대 석좌교수를 임명했다.
◇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각 지역별 센터에서 오랫동안 친정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주여성 가운데 신청자를 모집해 모국 방문 비용을 지원한다.
◇ 대한불교조계종은 8일 경북영천 은해사 주지에 돈관 스님을 임명했다.
◇ 한국국학진흥원은 새달 10일까지 아이들에게 전래동화를 들려줄 ‘제9기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25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일정한 직업이 없는 만 56~70살 여성으로 학력이나 경력 제한이 없다. 누리집(storymama.kr) 참조.
◇ 키움증권은 오는 25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고객과 그 자녀를 대상으로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을 연다. 오는 17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는다.
◇ SC제일은행은 10일~12일 서울시 종로구 은행 본점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 행사인 ‘착한 목소리 페스티벌'을 연다.
◇ 스칼라티움 아트스페이스는 새달 2일까지 유영경 작가의 개인전 `바람꽃-그 찬란한 여정 속으로'를 연다.
◇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8일 해외교환 장학생 선발 10돌을 맞아 장학생 수기 15편을 엮은 수기집을 발간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9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선거연수원에서 ‘매니페스토 10년, 진단과 과제’를 주제로 토크쇼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