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현대미술관은 21일 에스비에스문화재단과 함께 여는 ‘올해의 작가상’ 전시 참여작가로 박경근·백현진·송상희·써니 킴 작가를 선정했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1일 대학생과 대학원생 84명에게 장학금 1억 9천만원을 전달했다.
◇ 서울여대 강남대는 22일 교육부가 주관한 `2016년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 명지대는 22일 오후 2시 용인 자연교정에서 `용인시 어린이건강식생활체험관 개소식 및 현판식'을 진행한다.
◇ 한국건강관리협회는 23일까지 정부세종청사 다목적홀에서 공무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한다.
◇ 국가인권위원회는 21일 제6회 인권보도상 대상 수상작으로 <국민일보>의 ‘생리대 살 돈 없는 소녀들의 눈물’을, 본상 수상작으로 <연합뉴스> 전북취재본부의 ‘살인사건에 억울하게 휘말린 소년들’·<기독교방송>의 ‘13세 지적장애 하은이 성매매 판결’ 연속 보도·<와이티엔> ‘모야모야 여대생강도 및 범죄피해자 지원 문제’·<내일신문>과 <머니투데이>의 ‘멕시코판 집으로 가는 길’ 등 5편을 선정했다.
◇ 한국가이드스타는 최근 정기 이사회를 열어 2대 이사장으로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을 선임했다.
◇ 한국통합물류협회는 21일 제5대 회장으로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를 선임했다.
◇ 주한유럽상공회의소는 21일 디키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대표를 회장으로 선출했다.
◇ 대한불교조계종은 23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채식을 통한 생명존중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채식 데이(day), 기부 데이’ 캠페인 선포식을 진행한다. 캠페인 동참을 원할 경우 실천서약서 작성 후 매주 목요일 채식을 하면서 주 1회 1천원의 생명살림 기금을 기부하면 된다.
◇ 한국전력은 21일 전기공학전공 대학생·대학원생 106명에게 장학금 9여억원을 전달했다.
◇ 기아자동차는 21일 ‘기아 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 193명에게 장학금 4억 7천여만원을 지원했다.
◇ IBK행복나눔재단은 21일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녀 398명에게 장학금 8억 6천만원을 전달했다.
◇ 유니클로는 21일 레바논 및 우크라이나 난민 캠프에 기능성 내의인 ‘히트텍’ 8만 6천여장을 기부했다.
◇ 에스케이건설은 21일 사우디아라비아 자잔경제도시 베이시 지구에 있는 이슬라믹 교육센터에 노후 컴퓨터 30대를 기부했다.
◇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22일 제주도농업기술원과 함께 제주도 농산물 수급동향과 농정방향 공유를 통한 농가경영 안정 도모를 위해 제주지역 주요 농작물 미니 전망 발표회를 연다.
◇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21일 조식지원사업 기탁식을 열고 굿네이버스에 동전모으기 행사로 모은 모금액 8900여만원 중 절반을 기탁했다.
◇ 부산경제진흥원은 부산시와 함께 새달 3일까지 고용 우수기업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누리집(busanjob.net) 참조.
◇ 한국엘리베이터협회는 21일 정기총회를 열고 김기영 현 회장을 제11대 회장으로 재추대했다.
◇ 연세대 대학원은 23일 오후 2시 기후변화에너지융복합기술협동과정이 교내 백양누리 그랜드볼룸A에서 기후변화 대응기술 및 온실가스 저감기술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