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보고글로벌재단은 완도군과 함께 7월 31일까지 한인사회발전에 이바지한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장보고한상 명예의전당 어워드’ 헌정자를 공모한다. 누리집(changpogo.net)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changpogogf@gmail.com) 또는 재단으로 우편을 보내면 된다. 시상식은 10월 19일에 열린다.
⊙ 푸른아시아는 3일 자정까지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15년간 몽골과 미얀마에서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한 오기출 사무총장의 첫 번째 책 제목(부제: 현장에서 들려주는 기후 변화의 원인과 대안)을 공모받는다. 예시작으로 ‘마을이 기후를 바꾼다’, ‘마을, 지구를 지키다’ 등이 있다. 책 제목으로 선정되면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누리집(goo.gl/forms/ZEUS56WWXxtLI65G3) 참조.
◇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는 지난 28일 김영섭 부경대 총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 한국사회복지기관협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7일 오후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희망플랜 청년 포럼'을 연다.
◇ 21세기국가발전연구원은 8일 오전 7시30분 서울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천영우 한반도미래포럼 이사장을 초청해 `트럼프 행정부 출범과 김정은의 선택'을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연다.
◇ 한국원자력산업회의는 새달 5~6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미래 세대를 위한 선택, 원자력'을 주제로 한국원자력연차대회를 연다. (02)6257-2597.
◇ 삼일회계법인은 새달 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새로운 수익인식기준 IFRS15의 산업별 영향과 성공적인 준비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삼일 포럼을 연다.
◇ EY한영은 10일 서울 여의도 태영빌딩 태영아트홀에서 국내발전기업과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글로벌 발전시장 동향 및 지역별 투자기회 소개' 세미나를 연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일 인도네시아의 세븐일레븐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모던 세벨 인도네시아'(Modern Sevel Indonesia)와 세븐일레븐 매장 내 한국식품관 설치 공간 제공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