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세종사이버대는 지난 2월 SK청년비상 청년창업캠프를 진행하는 등 청년 실업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관련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성신여대는 19일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 대진대는 18일 자원봉사단 학생 30명과 교직원이 연탄 2천장을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 한국공학한림원은 20일 제21회 ‘한국공학한림원 대상’ 수상자로 박진수 엘지화학 부회장을 선정했다. ‘젊은공학인상’ 수상자로 강병영 아모레퍼시픽 전무와 손훈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를 선정했다.
◇ 방송통신위원회는 20일 방송대상 시상식에서 <한국방송>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대상으로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에는 <케이엔엔>의 ‘배리어프리 오페라’를, 우수상 창의발전부문에는 씨제이이엔엠의 ‘도깨비’, <교육방송>의 다큐프라임 ‘녹색동물’ 등이 선정됐다.
◇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최근 ‘울주세계산악문화상’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으로 김영도 한국산서회 고문을, 선정위원으로 홍석하 아시아황금피켈상 조직위원장, 최중기 한국산서회 회장, 정영목 서울대 미술관장, 이춘근 울주군 행정지원국장을 선정했다.
◇ 한국과학기자협회는 2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1회 원자력 과학언론포럼을 연다.
◇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최근 정기이사회를 열고 이사장으로 이순형 서울대 명예교수를 선임했다.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는 20일 정기총회를 열고 제26대 회장으로 서상기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총재를 선출했다.
◇ 희망제작소(비영리 민간연구소)는 독일 프리드리히에버트재단·안산시와 공동으로 23일 오후 2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기억의 조건’ 포럼을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