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는 22일 제54회 정기총회를 열고 10대 회장으로 백종윤 윤창기공 대표를 선출했다.
◇ 서울여대는 21일 정용실 <한국방송> 아나운서를 초청해 `국제 매너를 갖춘 대학 지성인' 특강을 열었다.
◇ 성공회대는 23일 오후 4시30분 교내 미가엘관 M205호에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초청해 특강을 연다.
◇ 성결대는 21일 토니모리로부터 장학금을 기부받아 전달식을 열고 뷰티디자인부 학생 3명에게 모두 1600만원을 전달했다.
◇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은 20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김윤 이사장을 9대 이사장으로 재추대했다.
◇ 서울무용협회는 지난 18일 창립 총회를 연 데 이어 23일 성기숙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를 초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 대구방송은 22일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정길 사장을 재선임했다.
◇ 개발PP발전연합회는 21일 정기총회를 열고 박성호 회장(<씨엔티비> 대표)의 연임을 승인하고 부회장으로 한찬수 케이엠에이치 대표를 선임했다.
◇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2일 창원시 마산회원구에서 치과를 운영하는 박운규 원장이 1억원을 기부약정해 91번째 ‘아너 소사이어티’(고액기부자 모임) 회원이 탄생했다.
◇ 한국관광공사는 22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 현대자동차는 22일 노사가 ‘나눔순찰 빅 워크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열고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천만원을 기탁했다. 빅 워크는 걷는 거리만큼 기부로 연결되는 스마트폰 앱이다. 이 앱을 작동시키고 경찰관 등이 도보순찰을 하면 10m당 1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 영풍문고는 한국아동문학인협회와 함께 새달 30일까지 초등생을 대상으로 ‘제1회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연다. ‘나의 가족’과 ‘나의 꿈’ 중 주제를 선택해 누리집(ypbooks.co.kr)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 저작권해외진흥협회는 22일 서울 상암동 사무국에서 현판식을 하고 한류 콘텐츠의 해외 불법 유통을 감시하고 대응하는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 정부의 단속 권한이 미치지 않는 해외에서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에 강력하게 대응하기 위해 설립한 민간단체다.
◇ 대한의학회는 21일 평의원회를 열고 제23대 회장으로 장성구 경희대병원 비뇨기과 교수를 선출했다.
◇ 올리브영은 23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스타트업 기업과 중소상공인, 예비창업자를 위한 ‘유통×스타트업 포럼’을 연다.
◇ 4월회는 23일 오후 2시30분 서울 장충동 사람과환경빌딩 M층에서 `어울려사세 시민연단'을 여는 시국토론회를 연다.
◇AJ셀카(중고차판매업체)는 2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찾아가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통해 판매되는 중고차 1대당 2천원씩 기부하는 사회공헌협약을 맺었다.
◇ 예술경영지원센터는 23∼25일 일정으로 청년단체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예’S 캠프’를 연다. 누리집(gokams.or.kr) 참조.
◇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은 21일 사회배려계층 아동 35명을 초청해 금융경제교육과 화폐 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하는 견학행사를 진행했다.
◇ 한국자원광물공사는 23일 서울 대치동 삼탄 일진홀에서 제47차 해외 유연탄 실무협의회와 제36차 해외 금속광 실무협의회를 연다.
◇ 기후변화센터는 새달 5일 오전 9시30분 서울 광화문 포시즌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신기후체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에너지 프로슈머'를 제목으로 세미나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