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건설협회는 30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제43차 아시아·서태평양 건설협회 국제연합회(IFAWPCA)’ 한국 대회를 연다.
◇ 춘사영화제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춘사영화상 시상식에서 <터널>의 하정우와 <비밀은 없다>의 손예진에게 남녀주연상을 시상했다. 최우수 감독상은 <곡성>의 나홍진 감독에게 돌아갔다. 남녀조연상은 <동주>의 박정민·<여교사>의 유인영에게 돌아갔고 관객이 뽑은 최고 인기영화상은 <부산행>이 차지했다.
◇ 수원대는 23일 만화가 이현세를 초청해 `까치에게 듣는 천국의 신화'를 주제로 북콘서트를 열었다.
◇ 성결대는 23일 사단법인 아프리카 미래재단과 아프리카지역 봉사활동 프로그램 마련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맺었다.
◇ 대진대는 24일 경희의료원과 산학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적 관계 구축을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안양대는 최근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학생논문경진대회에서 경영학과 김보람(4년) 학생이 최우수상을, 같은 학과 황의돈(2년)·이승리(3년)·이솔휘(3년)·이규호(3년)·오정석(4년) 학생이 우수상을 받았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새달 1∼9일 올 한해 가장 주목받은 만화 작품을 뽑는 ‘부천만화대상’ 후보작을 공개모집한다. 누리집(komacon.kr) 참조.
◇ 건국대는 23일 학교 발전기금·장학금 기부자를 예우하고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KU 아너스 클럽’을 발족해 초청행사를 열었다.
◇ 한국전력 제주지역본부는 전기공사협회 제주도회와 함께 24일 도교육청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 부영그룹은 24일 재한 캄보디아 노동자 쉼터에 후원금 1천만원을 지원했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24일 큰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래포구 어시장 상인에게 국민성금 3억5천여만원을 지원했다.
◇ 에쓰오일은 24일 `나눔 엔(N)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 3억3천만원을 전달했다.
◇ 광동제약은 지난 20일 희망의 러브하우스(사단법인)와 함께 경기도 평택시 충북읍에서 집 수리 봉사활동을 했다.
◇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31일까지 위원회의 각종 활동을 홍보할 ‘대학(원)생 기자’를 모집한다. 누리집(unesco.or.kr) 참조.
◇ 동북아평화연대는 25일 오후 7시 서울 용산구 센트럴프라자 5층 삼경C&M교육센터에서 장편소설 <군함도> 저자 한수산을 초청해 ‘작가와의 대화’를 연다.
◇ 동아시아출판인회의(동아시아출판인 모임)는 25일 서울 미근동 신라스테이 서대문에서 ‘동아시아 출판, 지금 기획 중: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