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진우 연세대 의대 신경외과 교수는 지난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 17차 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 학회는 파킨슨씨병, 뇌전증(간질), 치매, 우울증·강박증 등 난치성 신경계 질환을 수술하지 않고 치료해 뇌기능을 개선하는 첨단 뇌의학 분야를 다룬다.
⊙ 편혜영(소설가)씨는 최근 단편 <식물애호>가 미국 주간지 <더 뉴요커>에 번역·게재됐다. 교통사고로 아내를 잃고 눈을 깜빡이는 것 외에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 대학교수 오기의 내면을 그린 이 작품을 확장시킨 장편소설 <홀>(번역 소라 김 러셀)이 다음달 미국에서 출간된다.
⊙ 황치열(가수)씨는 8일 고향인 구미 금오산 분수광장에서 경북도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중화권 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개 팬미팅 이어 팬들과 함께 올레길 3㎞ 걷기 행사도 할 예정이다.
⊙ 정재환(방송인) 한글문화연대 공동대표는 최근 박기범 한마디로닷컴 대표와 함께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제작한 ‘한국 바로 알리기’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했다.
⊙ 김남조 한양대 관광학부 교수는 6일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의 제24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 이서준(배우)씨는 6일 절도범인 피의자 검거를 도와 ‘절도범 범인 신고 및 검거 유공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