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회장 이부영)는 몽양 서거 70주기를 앞두고 18일 오후 7시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추모강연회를 연다. 강만길 고려대 명예교수가 ‘통일시대에 다시보는 몽양 여운형’을 주제로 강연한다.
◇ 교육부와 아셈-듀오 장학재단은 최근 ‘아셈 듀오 코리아' 장학생 100명을 선발했했다. 아셈 듀오 장학사업은 아시아-유럽정상회의에 소속된 교육기관 간 일대일교류 프로그램으로 한국 학생과 유럽 학생이 2인 1조를 이뤄 한 학기 동안 상대 국가 대학에서 공부하면서 언어와 문화를 익힌다.
◇ 현대로템은 13일 필리핀 앙헬레스 동방 아동센터에서 빈민 아동을 대상으로 장학금 1천만 원과 통학차량 운영 지원비 전달식을 열었다. 현대로템은 마닐라에 있는 직업학교 트레이드 스쿨에도 빈민가 청소년 400여 명분의 급식비를 지원했다.
◇ 미래창조과학부는 14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이공계 대학생과 졸업생의 취업을 지원하는 ‘연구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 키움증권은 새달 19일과 26일 각각 부산 벡스코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어린이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올바른 경제인식을 가지게 하는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을 연다. 누리집(kiwoom.com/?) 참조.
◇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새달 12일까지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오디오북은 역사, 에세이, 육아, 요리 등의 장르로 제작될 예정이다. 누리집(kamco.or.kr/) 참조.
◇ 아름다운가게는 31일까지 사회 혁신 기업가의 성장을 돕는 ‘뷰티풀 펠로우' 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가는 3년간 매달 150만원의 활동비와 연수, 멘토링, 사업 네트워크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누리집(beautifulstore.org/) 참조.
◇ 글로벌사이버대는 17일 부산 인제대 해운대백병원에서 감정노동의 의미와 정신적 스트레스의 위험성을 알려 감정노동의 인식개선을 이루기 위한 `감정노동 힐링365 온국민 참여캠페인'을 연다.
◇ 부산경제진흥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신발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국신발디자인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공모전은 스포츠, 패션, 스마트 신발 등 3개 주제로 진행된다. 누리집(busanideafactory.co.kr) 참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